영등포구 신길2구역 대규모 단지 주택재개발 된다
구역지정(안)에 따르면 동 단지는 구역면적 116,896㎡, 용적률 229%이하, 건폐율 18%이하, 최고층수 27층, 28개동, 총 1,772세대(임대포함)가 건립되게 될 예정이다.
신길 제2구역은 협소한 도로와 부족한 주차공간 등으로 주민들의 거주환경이 낙후되어 있었으나, 이번 구역지정(안)의 결정을 통해 불합리한 도로체계의 개선과 공원, 주민자치센터, 사회복지시설 등 정비기반시설을 설치함으로써 주변의 영등포공원 및 신길재정비촉진지구와 연계되는 양호한 주거단지로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상지는 지하철역(영등포역, 신길역)이 도보권내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하고, 반경 약 500m내에 영등포공원이 입지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나타내고 있다. 구역의 동측으로는 주거환경개선지구로 기 개발되어 있으며, 남측으로는 신길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되어 있어 향후 이 일대는 대단위 아파트 단지로 변모하게 될 예정이다.
아울러 금번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수정가결 조건인 보행성 향상을 포함한 단지내 건축물 배치계획을 개선하여 건축위원회의 심의를 득한 후 사업시행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도시계획국 도시관리과
도시관리팀장 박내규
02-6361-3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