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 축소되는 ‘실손형 의료실비보험’…인슈베스트, 여러 보험사 상품 비교 서비스 실시
이젠 생활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보험. 흔히 보험하면 암보험, 건강보험, 운전자보험, 실비보험 등 많은 보험들이 있다. 이렇게 각각의 보험을 들자면 보험료 또한 만만치 않다. 요새같이 경기도 어려운 상황에 보험을 몇개 씩 들어야 한다면 비용적인 측면에서 꽤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이런 소비자의 주머니 사정이 가볍다보니 최근들어 화재보험(손해보험)사에서 출시 되는 실비보험들은 이러한 각각의 보험을 하나로 묶어 통합보험형태가 많다. 3~4만원 대 의료실비보험 하나만으로 운전자보험, 상해보험, 질병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등을 모두 커버 할 수가 있다.
예전같으면 암보험 하나만 해도 10만원대를 훌쩍 넘는 보험료를 납부해야 했으나 최근 보험사들이 경쟁적으로 보험상품을 내 놓으면서 가격과 보장이 매우 좋아 졌다.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참으로 혜택이 많아 졌다 하겠다.
하지만 금융감독위원회는 100% 보장하는 실손형 개인의료보험이 의료이용량 증가를 유발하여 보험회사의 재무건전성과 건강보험 재정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다며 10월부터 의료실비보험의 보장액을 90%로 축소하겠다고 밝혔다.
금감위가 22일 발표한 ‘개인의료보험 개선방안’에 따르면 손해보험사들이 판매하는 ‘실손형 개인의료보험’의 보장 범위가 100%에서 90%로 축소된다. 그러나 개인 부담금이 200만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기존대로 100% 지급된다.
이 방안은 보험업 감독규정이 개정되는 10월1일 이후 가입자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7월 중순부터 보험을 가입하는 가입자에게도 소급 적용돼 최초 100% 보장 이후 갱신(3년또는5년)되면 보장이 90%로 축소된다. 하지만 10월 이전 가입자의 경우 계약 당시 조건대로 100%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보험 가입 시기를 앞당겨 보장이 축소되기 전에 보험에 가입하는 것 또한 현명한 방법이라 하겠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아무 보험이나 가입할수는 없을것이다. 보험을 가입하기전에 먼저 본인에게 꼭 필요한 상품인지 먼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보험에 가입해 충분한 혜택을 받으려면 연령별로 꼭 필요한 상품부터 가입하는 것이 경제적 측면에서 더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보험가입은 인터넷 통해 ‘의료실비보험’의 장단점 꼼꼼히 체크해고,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및 실비보험비교 해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다.
최저가 인터넷 보험사이트 인슈베스트(http://insubest.kr/)에서는 여러 보험사 상품을 한꺼번에 비교해보고, 소비자들에게 잘맞는 보험을 추천해주고 있어서 보험 비교 및 가입을 할려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병, 상해, 종합, 의료, 건강, 암, 어린이, 운전자, 태아보험 등을 말하며 인슈베스트(http://insubest.kr)등 보험비교가 가능한 사이트에 문의하면 보험금 수령 방법, 보상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KS자산관리 개요
KS자산관리(주)는 보험견적사이트 세이브에셋(www.saveasset.com)을 운영하고 있다.
보험비교닷컴: http://news.vfm.kr
연락처
김승현
1644-99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