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비수기 앞두고 대형 건설회사 채용 ‘활발’…2분기 채용, 1분기 대비 50.4% 증가

뉴스 제공
남부이에스
2009-06-26 13:21
서울--(뉴스와이어)--본격적인 건설업계 채용 비수기인 7월을 앞두고 대형 건설회사들의 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콘잡 자체 DB조사 결과 대형 건설회사(상위 200대 건설회사) 채용은 1월 262건, 2월 250건, 3월 319건, 4월 379건, 5월 425건, 6월 446건으로 1분기 대비 2분기 채용이 약 50.4% 정도 증가했으며, 증가의 원인으로 정부의 SOC사업확대, 대형토목공사 조기집행 등을 꼽을 수 있다.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에 따르면 한화건설, GS건설, 대림산업, 우미건설 등대형건설회사 및 중견건설회사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채용을 진행중인 건설회사는 다음과 같다.

한화건설에서 토목, 플랜트 분야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토목은 해당경력 3년 이상 유 경험자로 해외공사 수행 유 경험자는 우대하며, 플랜트는 해당경력 5년 이상, 해외 P/J공사 유 경험자와 영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접수는 채용시까지 한화건설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GS건설이 토목사업본부와 해외기전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토목사업본부는 Project전문직으로 전문대졸 이상, 도로,철도,지하철,특수교량 유 경험자면 지원이 가능하며, 해외기전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이상으로 송변전 Proj, 설계수행 및 검토 가능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또 전기공사 자격증(1급), 발송배전 기술사 소지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7월 1일까지 GS건설 채용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된다.

대림산업은 전문직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HR분야와 재경분야로 HR은 4년제 대학 졸업생(영어권 국가 고교 및 대학 졸업자는 우대)으로 Native급 영어 능력 보유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재경분야는 한국공인회계사 자격증 소지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연결재무제표 작성 경험자는 우대한다. 6월 30일까지 회사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우미건설에서 건축품질시험기사를 채용한다. 사원~과장급으로 건축공사 품질관리업무 3년 이상 경력자면 지원이 가능하며, 주공 공사 경력자는 우대한다. 7월 5일까지 우미건설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할 수 있다.

벽산건설이 2009년도 신입사원(해외 및 국내인턴)을 채용한다.경영지원과 기술부문을 채용하고 있으며, 경영지원은 상경, 법정, 인문, 사회 전공자로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기술부문은 건축, 기계, 전기공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로 기술부문 관련 기사 자격증(1급) 소지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인턴쉽 기간은 2009년 8월 ~ 12월(5개월 간)이며, 접수는 6월 29일까지 벽산건설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대우엔지니어링은 안전관리 경력사원을 채용한다.4년제 대학 졸업자로 건설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안전관리 5년 이상 경력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는 7월 1일까지 대우엔지니어링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이 밖에도 진덕산업, 요진건설산업, 서해종합건설, 범양건영, 한신공영 등 많은 중견업체가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남부이에스 개요
(주)남부이에스는 전문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리쿠르팅 서비스 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60만명의 건설인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전문 취업 사이트로 년간 10만명의 건설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job.co.kr

연락처

콘잡
김용민
02-568-5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