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동영상 검색 서비스 ‘아이토비’ MS 빙의 아성을 넘본다

서울--(뉴스와이어)--동영상 검색 서비스 업체 아이토비는 신개념 동영상 검색 서비스 ‘아이토비’를 오는 7월 1일 공개 시범 서비스 한다.

아이토비가 새롭게 선을 보인 ‘아이토비’ 동영상 검색 서비스는 리스트 보기 방식이었던 MS 빙과 달리 9개의 멀티비전을 통해 실시간 검색을 가능하게 한 점이 특징이다. 이 기능은 특별한 마우스 클릭없이 마우스 포인트를 가져다 대는 것 만으로도 쉽게 살펴볼 수 있다.

MS 빙이 영상의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선 처음부터 끝까지 지켜봐야 했던 점과 달리 ‘아이토비’는 건너뛰기 기능을 도입해 검색의 효율성을 높인 점도 주목할 만한 요소다.

검색한 동영상 결과를 링크해 ‘마이링크’라는 영상 앨범을 제작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독특하다. 제작한 앨범을 위젯(Widet)으로 재분배 할 수 있어 비쥬얼 인터넷 마케팅을 가능하게 한다.

‘아이토비’는 검색의 정확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불필요한 정보의 공개를 막기 위해 검색 빈도수에 따라 이용자 선호도가 높은 동영상을 초기 화면에 집중 배치할 수 있도록 설정됐다. 페이지 전환도 기존의 페이지 클릭 형태에서 벗어나 패닝(Panning)을 통한 자연스런 이동을 강조했다.

김동희 아이토비 대표는 “아이토비 동영상 검색 서비스는 사용자 중심의 환경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라며 “이번 서비스로 동영상 서비스 분야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 동 희 대표는 1993년 ㈜ E.Run 대표 (한글 도메인 서비스 개발) 2002년 ㈜ 디지토미 CTO (온라인 잡지 서비스)를 거쳐 2008년 판도라TV CTO를 역임한 후 현재 세종대학교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아이토비 개요
아이토비(itovi lnc)는 ‘눈으로 즐기는 동영상 서비스’란 목표 아래 최고의 동영상 비즈니스를 추구하고자 2008년 6월 2일 설립됐다. 사업 영역은 크게 B2C와 B2B로 나뉜다. B2C는 동영상 검색 서비스, 개인 미디어 센터, 실시간 방송 서비스 사업을 진행 중이다. B2B는 기술 판매와 동영상 제휴를 주사업으로 삼고 있다. 김동희 대표이사는 1993년 ㈜ E.Run 대표 (한글 도메인 서비스 개발) 2002년 ㈜ 디지토미 CTO (온라인 잡지 서비스) 2008년 판도라TV CTO를 거쳐 현재 세종대학교 겸임교수이다.

웹사이트: http://www.itovi.com

연락처

아이토비 글로벌서비스
김강욱
02-546-259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이토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