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외품 샴푸 ‘려 자양윤모’가 제안하는 여름철 탈모예방 7계명

뉴스 제공
아모레퍼시픽 코스피 090430
2009-06-29 10:05
서울--(뉴스와이어)--풍성하고 찰랑찰랑한 모발은 건강한 아름다움의 상징이다. 하지만 여름철 건강하고 풍성한 머리를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다. 여름철의 강한 자외선, 땀과 피지, 뜨거운 열기 등은 두피와 모발을 손상시켜 탈모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한방 샴푸 브랜드 ‘려(呂)’(www.ryoe.co.kr)는 한방 발효 기술로 두피와 모발을 강화하여 근본적인 건강을 지켜주는 탈모 방지 의약외품 ‘려(呂) 자양윤모’의 출시를 맞아 여름철 건강하고 풍성한 머리를 만드는 7가지 수칙을 발표했다.

첫째, 여름철 강한 자외선은 모자와 양산 등으로 차단 한다. 강한 자외선은 모발 표면에 있는 큐티클과 내부 단백질을 손상 시켜 모발을 푸석푸석하고 탄력 없게 만든다. 둘째, 땀과 피지로 노폐물이 쌓인 두피는 항상 청결 유지한다. 정지행 한의학 박사는 “두피의 과도한 노폐물은 혈액순환을 방해해 모발의 영양공급을 줄어들게 하고 모근을 막아 탈모를 유발한다”며 “여름철 땀과 피지로 얼룩진 두피와 모발은 깨끗이 씻어내고 충분히 말려야 한다”고 말했다. 셋째, 수영장이나 바닷가에서 물놀이 한 후에는 가능한 빨리 깨끗이 샴푸한다. 수영장의 화학 성분이나 바닷가의 염분은 모발의 유수분 균형을 깨뜨리고 두피를 손상시킨다.

넷째, 모발에 좋은 비타민 B,E와 단백질, 요오드 함유 음식을 충분히 섭취한다. 아모레 퍼시픽 연구소 문성호 연구원은 “비타민 B,E와 단백질, 요오드는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성장을 도와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다섯째, 틈틈이 두피 마사지로 혈액 순환을 촉진 한다. 양 손가락으로 두피를 두드리거나 원을 그리듯 마사지 하면 두피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모발의 영양 공급을 돕는다. 여섯째, 하루 2L 이상의 물을 섭취하여 모발과 두피에 수분 공급한다. 여름철의 뜨거운 열기는 모발과 두피의 수분을 증발시켜 푸석푸석하고 약하게 만든다. 일곱째, 평소 두피와 모근에 풍부한 영양을 주는 탈모 방지 전문 제품으로 탈모를 예방한다.

6월 말 출시된 ‘려(呂) 자양윤모’는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받은 모근 강화 성분인 ‘백자인’과 모발 보약 경옥산 및 자영단(인삼, 검은콩, 녹차, 당약, 하수오 등) 발효액으로 두피와 모근을 강화하고 작약 성분으로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청결하게 유지한다. 뿐만 아니라 자극이 적은 대두(콩) 추출 계면 활성제를 사용하여 민감성 두피에도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다.

특히 ‘려(呂) 자양윤모’는 아모레퍼시픽만의 천연 발효 한방 처방으로 두피의 흡수력을 높이고 탈모 방지 효능을 높였다. 전문 기관의 임상 테스트 결과, 자양윤모 사용 6개윌만에 모발 빠짐 감소 65%, 굵은 모발 증가 70%, 모발 성장 속도 증가 60%의 결과가 나타났다. 또한 ‘려(呂) 자양윤모’ 라인은 식약청의 탈모 방지 효과를 인정 받은 의약외품 샴푸(400ml, 1만 5천원대)와 두피 및 모발 겸용 영양팩(400ml, 1만 5천원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모레퍼시픽 개요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라는 이름으로 기억되고자 한다. 세계인의 시선이 머무는 아시아에서, 30억 아시아인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 나아가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아시아의 문화가 품어 온 미(美)의 정수(精髓)를 선보이는 기업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apgroup.com

연락처

KPR
김은경
02-3406-224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