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미리마트, PSP™ 특별 예약판매

뉴스 제공
BGF리테일 코스피 027410
2005-04-07 13:08
서울--(뉴스와이어)--편의점 전문업체 (주)보광훼미리마트(대표 이상수)는 4월 13일~4월24일까지 (12일 간)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SCEK, 대표 윤여을)가 2005년 5월2일 발매를 앞두고 있는 신개념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PSP™ 특별예약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PSP™는 PlayStation2에 버금가는 고화질 그래픽 처리능력과 풍부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3D그래픽과 고화질 동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휴대형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다. 또한 지금까지 나온 휴대형 게임기와 비교하여 최대급인 16:9 비율의 4.3인치 고해상도 대형 LCD화면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음악,영화 등을 즐길 수 있다.

무선랜 기능을 가진 PSP™는 네스팟 AP(Access Point)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 사용자들이 게임 캐릭터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가족, 친구, 그리고 커뮤니티 회원들간에 서로 온라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리고 AD-Hoc모드를 통해 최대 16대의 PSP™를 무선으로 서로 연결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등 새로운 차원의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와 문화를 창조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PSP™를 주문하려면 반드시 훼미리마트 점포를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여기에는 훼미리마트가 체인업계에서 유일하게 전국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국 2800여 점포에 이르는 국내 최대 네스팟 존(Zone)으로서 24시간 네스팟 접속이 가능한 장점을 이번 PSP™Value Pack 판매에 접목,마케팅에 활용한 것으로 보인다.

훼미리마트를 방문하여 점포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고 상품수령 후 KT예약판매 홈페이지(http://psp.paran.com)에 회원가입 후 네스팟을 개통하면 된다. 훼미리마트를 통하여 PSP™본체와 주변기기 외에 PSP™ 전용 온라인 게임인 글로레이스와 스파이더맨2 UMD™ Video 1개가 기본 제공되는 PSP™ Value Pack(32만8000원)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파격적인 혜택을 부여한다.

6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할 수 있고 네스팟을 7월말까지 무료이용할 수 있으며 네스팟 가입조건에 따라 댁내에 AP(Access Point,무선중계기)를 무료로 설치할 수 있으며 무료기간이 종료되는 8월1일부터는 유료화된다. 또한 선착순 400명을 선정하여 영화 ‘댄서의 순정’ 예매권 2매를 증정한다.

훼미리마트는 2주간 예약판매를 통한 충분한 사전고지 후 5월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훼미리마트측은 “국내 최대의 온,오프라인 업체가 역할분담을 통하여 서로의 약점을 상쇄시켜 나가는 전형적 사례를 보여주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IT및 통신업체와의 네트워크 결합을 통하여 편의점이 유비쿼터스 환경을 실현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훼미리마트는 최근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업체인 G마켓, 게임업체 넥슨과 제휴하여 MP3, 디지털카메라, PDA네비게이션, 전자수첩 등을 판매하는 등 기존 편의점의 영역을 파괴하면서 온라인 업체와 활발한 제휴를 펼쳐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gfretail.com

연락처

이상호 02-528-7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