企銀, 2004년도 신입행원 150여명 선발

뉴스 제공
IBK기업은행 코스피 024110
2004-04-27 00:00
서울--(뉴스와이어)--- 채용목적의 다양화로 우수인력의 조기확보 및 조직 활성화 도모

- 지역전문가양성을 위한 지역할당제 실시 및 해당지역 본부장에게 채용추천권 부여

- 국제전문가 양성을 위해 해외대학 채용설명회 개최 및 현지 면접평가 실시





기업은행(은행장 姜權錫, kiupbank.co.kr)은 정부의 일자리창출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한 우수인재 확보 및 조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상반기부터 인턴행원 및 리크루팅, 인터넷을 통한 공개모집 등 150여명 내외의 신입행원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부적인 채용계획은 오는 6월초부터 대학 총(학)장추천으로 인턴행원 50여명을, 하반기까지 리크루팅·인터넷을 통하여 100여명을 선발하며 전공제한을 없애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이 응모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지역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역할당제를 실시하여 채용인원의 일정비율을 해당지역 근무조건으로 채용하게 되며, 해당지역 본부장에게 추천권이 부여된다. 아울러 국제금융 전문가 및 중국지역 전문가 양성을 위해 해외 주요대학에서 Campus Touring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중국지역 영업망 확대추세에 맞추어 중국지역 및 문화에 밝은 현지 한국유학생 등의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현지 Recruiting을 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오는 6월초에 중국 대학 중 한국유학생이 많은 5개 대학을 중심으로 현지에서 실무자면접 및 국외점포 현장체험연수 평가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인재 채용에 나설 계획이다.



동행의 2004년도 신입행원 채용계획은“은행의 경쟁력은 직원들의 역량에 의해 좌우된다”는 강권석 은행장의 의지로 적극 추진되었으며, 최근 은행권의 채용규모에 비해 비교적 큰 규모의 인원을 채용함으로써 심각한 청년실업 해소라는 사회적 책임에 부응하는 한편, 나날이 고도화되는 전문분야의 인력충원을 통해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행 관계자는“최근의 어려운 경영환경속에서도 기업은행은 탄탄한 수익성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인재들을 조기에 확보하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신입행원을 채용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끝.









문의전화 : 729 - 6416 담당 : 인사부 강지현 팀장

자료제공 : 문화홍보실(729-6354)







IBK기업은행 개요
IBK기업은행은 1961년 제정된 중소기업은행법에 따라 중소기업인을 위해 설립된 특수은행이다.

웹사이트: https://www.ibk.co.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