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박두병·한석봉 인물메달 출시

대전--(뉴스와이어)--한국조폐공사(www.komsco.com)는 한국의 경제, 사회, 과학, 역사, 정치, 문화 등을 대표하는 인물 100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의 인물 시리즈 메달’ 17차분을 2009년 6월 30일 출시한다.

이번 17차 메달은 한국 기업의 세계화에 앞장선 기업인 박두병 두산그룹 초대회장과 정묘한 글씨체로 명성을 떨친 조선 최고의 서예가 석봉 한호를 선정하였다. 우리 역사교육 자료로의 활용 등을 고려하여 특별히 기획 제작한 시리즈 메달로 공사의 우수한 디자인과 조각기법을 적용하고, 예술적 작품성을 부여하였다.

공사 홈페이지 쇼핑몰(www.koreamint.com)에서 선착순으로 구입할 수 있고, 공사 쇼핑몰에서는 매월 50명에게 이벤트도 시행하고 있다.

‘한국의 인물 시리즈 메달’은 조폐공사가 국민들에게 메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교육적 가치를 고려하여 특별히 기획한 것으로 공사 최초의 공식 시리즈 메달이다. 이번 메달은 17차분 메달로 한국 기업의 세계화에 앞장선 기업인 “박두병 두산그룹 초대회장”과 정묘한 글씨체로 명성을 떨친 조선 최고의 서예가 ‘석봉 한호’를 선정하였다.

총 100인의 인물로 4년여 동안 총 50차수에 걸쳐 매월 2종씩 연속적으로 출시하게 된다.

메달 종류별 최대 발매량을 1만장으로 제한하여 희소가치를 높이고, 케이스를 슬립 책자형으로 제작해 6페이지의 지면에 인물과 관련된 유적 사진, 업적 등을 수록하여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역사교육 자료로도 활용가치가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웹사이트: http://www.komsco.com

연락처

브랜드사업부
과장 배수현
02-710-5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