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의 변신은 무죄

뉴스 제공
BGF리테일 코스피 027410
2009-06-30 08:52
서울--(뉴스와이어)--편의점업체 보광훼미리마트가 7월 1일 치킨도시락 출시에 맞춰 도시락을 전면 리뉴얼한다.

치킨도시락은 1식 3찬(후라이드치킨, 마카로니샐러드, 볶음김치)으로 젊은 남성을 타켓으로 출시했으며 원재료(쌀, 김치, 닭고기)는 모두 국산이다.

훼미리마트는 지난 4월에 기존 도시락 가격을 30% 낮추고 품질은 업그레이드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출시와 동시에 진행한 컵라면등 증정행사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대비 무려 581.7%의 매출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운영중인 도시락은 총 10종에 이른다.

훼미리마트는 모니터링을 통해 대학생, 직장인, 주부등 다양한 고객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7월 1일부터 외형에서 부터 내용물, 이미지까지 전면 리뉴얼한 도시락을 출시한다.

먼저, 착한 도시락으로 변신한다. 훼미리마트는 삼각김밥에 이어 도시락 포장에 사랑의 열매로고를 삽입하여 판매금액 1%를 기부한다. 도시락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고 상품구매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어 기부금액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식감을 살릴 수 있도록 도시락 용기에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하였으며 식품안전성을 강화하고 좀 더 맛있는 반찬을 제공하고자 오뎅조림, 메추리알을 진미오징어채, 마른새우볶음으로 변경한다. 상품 스티커도 가로사이즈에서 세로사이즈로 변경해 상품 진열공간을 늘린다. 도시락 전용 폴리백도 운영한다. 기존 폴리백은 세로형으로 도시락을 담기 불편했으나 가로형 폴리백을 별도 운영하여 휴대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성을 높혔다. 증정 및 할인상품도 음료, 컵라면에서 식후 텁텁한 느낌이 없어지도록 구강청결제(가그린)까지 도입한다.

고객모니터링도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 홈페이지에 설문지를 등록하여 실시간으로 고객의 니즈를 모니터링하며 설문조사에 응하는 고객에게는 OK캐쉬백 포인트 500점을 증정한다.(단, 회원가입고객에 한함)

보광훼미리마트 상품본부장 장영생 상무는 “이번 도시락상품은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춰 전면 리뉴얼했다”며 “편의점 먹을거리는 단순 먹을거리 상품이 아닌 맛은 기본이고 보기 좋고 먹기 편한 상품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gfretail.com

연락처

보광훼미리마트 홍보마케팅팀
이석춘
02-528-68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