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새로운 3-MHz 스텝다운 DC-DC컨버터 발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9-06-30 09:5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데이터 변환 및 고속 증폭기 기술 선도기업 아나로그디바이스 (www.analog.com)는 오늘 배터리로 작동하는 휴대용 기기의 전력효율을 높여주는 새로운 3-MHz 스텝다운 dc-dc 컨버터(제품명: ADP2108)를 발표했다. 낮은 작동 입력전압 및 대기전류, 그리고 작은 크기까지 모든 요건을 만족시키는600 mA ADP2108 dc-dc 컨버터는 디자이너들이 휴대폰이나 휴대용 물류 스캐너, 충전식 의료 장비 같은 소형 기기를 설계할 때 배터리 용량을 늘리지 않고도 엄격한 시스템 파워 및 PCB (인쇄회로기판) 공간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한다.

전력변환 효율은 배터리 전원을 기반으로 하는 장비들의 사용시간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기존6MHz ADP2121 과 마찬가지로 새로운3MHz ADP2108 dc-dc 컨버터는 최저 2.3 V의 입력전압만으로 작동하며, 뛰어난 변환효율, 과도응답 및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디자이너들은 이러한 낮은 작동전압으로 배터리 재충전 전까지 2.5V와 3.0V 전력 부하에서 100% 전력을 사용할 수 있어 일부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싼 벅-부스트(buck-boost) 레귤레이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게 된다. 또한 ADP2108은 부하가 낮은 상황에서도 낮은 대기 절전모드(low-quiescent power-save mode)로 전환이 가능하여 추가로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킨다.

공간절약과 열관리도 휴대용 기기와 모듈 POL (point-of-load) 시스템 설계에 있어 중요한 요소이다.

ADP2108 이 내장된 기기는 93% 초과 전환효율과 결합하는3개의 외부 소형 0603 사이즈 컴포넌트만이 필요하여, 디자이너는 보다 작은 공간에서 높은 부하의 지원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ADI는 리스크 축소와 고효율 dc-dc 전환블록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는 ADIsimPower™ 전압조절기 디자인 툴 및 기타 다운로드 가능한 전력관리 툴을 제공한다.

ADP2108는 두 가지 패키지 타입으로 제공된다. 1 mm x 1.5 mm x 0.6 mm WLCSP (Wafer Level Chip Scale Package) 패키지는 최저 프로파일 사이즈로 제공돼 휴대용 단말기와 같이 z-축 방향의 공간 제약이 있는 휴대기기에 적합하다. 3 mm x 3 mm x 1 mm TSOT-23 패키지는 PCB (printed circuit board) 설계에서 조립이 쉽다.

ADP2108 스텝다운 dc-dc 컨버터는 현재 샘플링 중이며, 5-볼(ball) WLCSP 패키지와 5-리드(lead) TSOT-23 패키지로 제공된다. ADP2108의 두 가지 패키지 모두 1천 개 주문 시 개당 $0.80이다. ADI의 스위칭 레귤레이터에 제품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analog.com/ADP2108와 http://www.analog.com/en/power-management/switching-regulators-integrated-fet-switches/products/index.html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세계수준의 신호처리기술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전력관리IC 포트폴리오를 통해 컨슈머 제품, 의료 및 산업용 기기와 계측, 통신 인프라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휴대 및 고정 전력 어플리케이션의 고성능 신호처리기능을 보완한다. 또한 다이내믹 레인지, 과도성능, 신뢰성 등 신호 체인 설계 요건의 지원을 통해 고객이 복잡한 전력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고 제품의 차별화와 출시시간 단축을 가능하게 한다. ADI의 전력관리IC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nalog.com/powe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권익승 차장
02.2155.4226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상민
02.2016.72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