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회사 매각에도 불구 취업 인기순위 1위”

뉴스 제공
남부이에스
2009-07-01 09:15
서울--(뉴스와이어)--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이 2009년 6월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를 발표했다.

종합건설 부문에서는 4월과 5월에 이어 대우건설이 금호아시아나그룹의 회사 매각설에도 불구하고, 자사 사이트 신규가입자들로부터 ‘입사희망기업’ 점수를 높게 받으면서 3개월 연속 1위를 지켜 눈길을 끌었다.

2위에는 지난달부터 상승세를 보인 포스코건설이 GS건설과 공동 2위를 차지했다.현대건설도 지난달 부진을 이겨내고 1단계 상승하면서 4위로 올라왔고, 지난 달 포스코건설과 같이 상승세를 보이던 SK건설은 3단계 하락하면서 5위로 추락했다.

전문건설 부문은 6월에 하반기 공채를 진행한 진성토건이 5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지켜온 구산토건을 제치고 새롭게 1위로 올라왔다.

진성토건의 상승세로 구산토건은 1단계 하락해 2위로 내려왔고, 효동개발 역시 1단계 하락하면서 3위로 내려왔다. 반면 상시채용을 진행중인 우원이알디가 5단계나 상승하면서 4위로 올라왔고, 광혁건설도 1단계 상승하면서 5위권으로 진입했다.

건축설계 부문에서는 삼우건축이 3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공간건축도 2단계 상승하면서 2위로 올라왔다.

희림은 지난달과 변동 없이 3위 자리를 지켰고, 2단계 하락한 정림건축은 4위로 내려왔다. 한편, 해안건축은 2단계 상승하면서 새롭게 5위로 올라왔다.

엔지니어링/CM 부문에서는 지난달 1위 자리를 빼앗긴 도화종합기술공사가 1단계 상승하면서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했고, 건화도 뒤를 이어서 2위로 올라왔다.

반면에 지난 달 도화와 건화의 독주를 막고 새롭게 1위로 올라온 대우엔지니어링은 3단계 하락하면서 4위로 내려갔고, 삼성엔지니어링이 1단계 상승하면서 3위로 뛰어올랐다.

6월에 유가증권 상장으로 관심을 모은 한미파슨스도 3단계나 상승하면서 다시 상위랭킹으로 진입했다.

인테리어 부문은 1위 경쟁이 다시 치열해진 모습을 보였다. 지난달 2위였던 다원디자인이 삼우이엠씨를 제치고 1위로 올라왔고, 삼우이엠씨는 2위로 내려가면서 2개월 만에 1위 자리를 뺏겼다.

한편, 삼우와 그 동안 치열한 선두 경쟁을 벌이다가 하위권으로 추락한 중앙디자인이 5단계나 상승해 다시 3위로 올라오면서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고, 리스피엔씨와 우원디자인 역시 2단계씩 상승하면서 4위와 5위로 올라왔다.

콘잡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는 구직회원 들의 입사희망기업, 기업연봉정보 등록/조회수, 기업면접족보 등록/조회수 등 직접적인 이용형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집계되며, 기타 자세한 순위는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부이에스 개요
(주)남부이에스는 전문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리쿠르팅 서비스 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60만명의 건설인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전문 취업 사이트로 년간 10만명의 건설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job.co.kr

연락처

콘잡
김용민
02-568-5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