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1등 종합금융투자회사’ 목표 달성을 위한 조직개편 단행

뉴스 제공
NH투자증권 코스피 005940
2009-07-01 11:25
서울--(뉴스와이어)--우리투자증권(사장 : 黃聖虎)은 사업부간 균형 성장 및 영업 부문의 획기적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7월 1일자로 단행하였다.

Trading사업부 내 ‘Prop. Trading담당’과 ‘Capital Market담당’을 통해 Trading Biz를 기능별로 구분/영위하여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토록 하고 ‘IB사업부’의 ‘ECM그룹’과 ‘DCM그룹’을 ‘Product그룹’으로 통합하여 Product중심의 기업금융 솔루션 제공 역량을 강화하였다.

영업부문의 획기적 강화를 위한 조치로 ‘WM전략담당’을 신설하여 Retail 지원기능을 통합하고 WM사업부 조직을 최적화 하였으며, ‘Equity사업부’와 ‘Non Equity사업부’를 ‘Wholesale사업부’로 통합 재편하여 對 고객 통합 솔루션 제공을 통하여 영업기능을 강화하도록 하였다.

또한 Equity Sales 영업을 기반으로 한 해외사업 추진을 위해 ‘Equity사업부’의 해외 주식 영업 기능을 ‘해외사업부’로 통합하였으며 ,해외 Business의 다양성을 고려하고 사내 역량 활용의 극대화를 위해 메트릭스 형태의 조직구조를 도입하는 등 해외사업의 수익성 제고를 추진하였다.

우리투자증권은 Front / Middle / Back Office 기능의 명확한 구분을 통한 균형발전과 견제기능 강화를 위해 ‘Operation & IT본부’를 신설하여 ‘Operation센터’와 ‘IT센터’를 편제하였다.

‘Operation센터’에 ‘결제업무부’, ‘업무개발부’를 편제하고 Front Office에 대한 균형 유지 및 지원을 위해 ‘Operation관리부’를 신설하는 등 Middle / Back Office 기능을 집중하였다.

또한, 통합적 리스크 관리를 기반으로 한 사업성장을 위해 ‘리스크관리본부’내에 파생상품의 프라이싱 및 리스크 분석 등을 수행하는 ‘Valuation부’를 신설하고 신규로 진입하는 사업에 대한 수익성, 진출시기의 적시성 검토 등 신사업 진출에 대한 총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사장 직속의 ‘신사업 승인 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우리투자증권은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지원본부’의 명칭을 ‘상품전략본부’로 변경하고 기능을 확대하여 기존 펀드 상품뿐만 아니라 IB 및 Trading의 구조화 상품을 포괄하는 전사적 상품 혁신 전략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또한, 기존 ‘경영전략본부’와 ‘경영지원본부’를 ‘경영지원본부’로 통합하고 산하에 ‘전략재무 담당’과 ‘인사총무 담당’을 신설하여 회사 전반에 걸친 전략 / 재무 / 인사 / 총무 기능을 총괄하여 관리하고 ‘담당’을 통해 지원기능의 전문성을 강화하였다.

우리투자증권 전략기획부 김정호 부장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영업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각 사업간 균형 성장을 추구하고, 통합적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한 ‘1등 종합금융투자회사’라는 전략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wooriwm.com

연락처

우리투자증권 전략기획부
768-7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