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제4회 자생동·식물 세밀화 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국립생물자원관
2009-07-01 14:07
인천--(뉴스와이어)--국립생물자원관(관장 박종욱)에서는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동·식물 고유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제4회 자생동·식물 세밀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일반 및 대학생, 중·고등학생, 초등학생이며, 자생 동·식물의 세밀화와 학술 묘사(일반 및 대학생부에 한함) 부문으로 나누어 작품을 공모한다.

※ 학술묘사(scientific drawing)는 생물의 분류학적 연구를 위해 점과 선을 이용하여 생물의 특징이 정밀하게 나타나도록 그리는 것으로 채색을 하지 않음

공모전의 주제는 우리나라에 야생으로 자생하는 생물이며 배추, 벼, 소, 돼지 등 재배 또는 사육되거나 튤립, 장미, 코끼리 등 외국의 생물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응모자는 4절 크기(394×545mm)의 원화 또는 점·선을 이용하여 묘사된 작품과 함께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www.nibr.go.kr)에서 다운받아 작성하여 2009년 7월 20일부터 8월 21일까지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야 한다.

응모작품은 작품의 세밀성, 구도 등의 예술성 요소와 외부형태 특징의 정확성, 생동감 등의 학술성 요소를 기준으로 하여 심사한다.

수상자 발표는 2009년 9월 18일에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총 45명의 수상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 또는 국립생물자원관장상과 함께 총 2,150만원의 상금 또는 부상이 주어지며, 선정된 우수작품은 국립생물자원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www.nibr.go.kr)를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nibr.go.kr

연락처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
강창원 과장
032-59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