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협력사에 ‘신상품 개발자금’ 무상 지원

뉴스 제공
현대홈쇼핑 코스피 057050
2009-07-01 14:19
서울--(뉴스와이어)--경기불황으로 신규투자는 물론 구조조정의 한파에 휩싸여 있는 것이 요즘 기업들의 현실이다. 특히, 중소기업은 말할 것도 없다. 불황으로 소비력이 떨어져 자금 회수가 지연되는 반면, 대출 등의 어려움에 직면해 있어 신상품 개발은 꿈꾸기도 어렵다. 하지만, 불황을 극복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신상품 개발은 중요한 요소다. 진퇴양난의 기로에 서 있는 형국이다.

이런 상황속에서 현대홈쇼핑이 올해부터 협력업체들에게 신상품 개발 자금과 판로 지원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7월 1일 현대백화점 천호점 이벤트홀에서 ‘제1회 올 투게더 후원 협약식’을 갖고, 중소 협력업체 5곳에 ‘신상품 개발 자금’ 5천만원씩 총 2억5천만원을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이들 중소기업에서 개발된 상품에 대해서는 현대홈쇼핑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해 판로를 확보해 주기로 했다.

‘올 투게더’은 올해 초 현대홈쇼핑 민형동 사장이 회사와 임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 고객과 혜택을 나누고, 협력업체와는 동반성장을, 회사와 직원은 성공을 나누자는 경영 슬로건으로, 이의 일환으로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신상품 개발자금’을 후원하게 되었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5월 말부터 중소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신상품 개발 후원 대상 기업 선정을 위해 상품개발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불황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은 중소기업들에게 무상으로 5,000만원이 지원된다는 이유 때문에 50여개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상품력과 시장성, 차별화 요소 등 평가기준에 의해 선정된 업체는 모두 5곳. 대부분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기술력은 있으나 자금난 등으로 상품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다.

‘헨젤과 그레텔’이라는 인테리어 벽지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인 ‘리퍼니통상’은 향균 기능과 보온 및 보냉 기능이 있는 바닥재를 DIY로 손쉽게 시공 가능토록 개발하겠다는 신상품 개발 아이디어가 시장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얻어 선정되었으며, 지난해 7월 현대홈쇼핑 주방담당 MD가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비재 박람회를 다녀온 후 상품 개발을 제안해 올 상반기 히트상품 반열에 오른 ‘팰러스 후라이팬’을 판매하는 ‘서원 팰러스’는 ‘팰러스 후라이팬’의 인기비결이 후라이팬 손잡이를 탈착할 수 있는 멀티 핸들에 있음을 감안해, 찜기나 구이판에도 멀티핸들의 사용범위를 확장하겠다는 아이디어로 선정되었다. 이들 중소기업은 신상품&n! bsp;개발 기금을 신상품 개발 , 금형 제작, 생산설비 구입 등에 투자해 올 10월쯤 현대홈쇼핑을 통해 신상품을 시판할 예정이다.

이밖에 보일링, 컷팅, 믹싱 기능을 부여한 30여가지 멀티 쿠킹 기능을 갖춘 멀티쿠커를 개발하겠다는 ‘로닉’, 좌식의자를 프리미엄급으로 업그레이드한 상품으로 바닥 쿠션을 높이고, 떼어서 방석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듀얼백 프리미엄 좌식의자를 만들겠다는 ‘웹퍼니처’ 등도 현대홈쇼핑의 지원하에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여력을 갖게 됐다.

현대홈쇼핑의 ‘올 투게더 후원 협약’에 의해 개발된 신상품은 현대홈쇼핑이 판매를 책임지게 된다. 중소기업은 신상품 개발 기금과 판로를 지원받아 안정적으로 상품을 개발해 판매할 수 있고, 현대홈쇼핑은다양한 아이디어를 지닌 우수상품을 판매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된다.

현대홈쇼핑 민형동 사장은 “불황으로 협력업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신상품 개발자금을 무상으로 지원함으로써 협력업체에게 새로운 성장동력을 제공하고, 고객에게도 다양한 우수상품을 제안할 수 있어 상생의 의미를 갖는다”며, “매년 정기적으로 우수한 상품개발 능력과 발전 가능성을 가진 중소기업을 발굴해 돕는 후원 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중소기업 해외 수출 지원, 중소기업 상품 편성 비중 보장, 오프라인 판매 채널 연계, 협력사와 함께하는 전 직원 희망 산행 등 중소기업과의 다양한 상생 경영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mall.com

연락처

현대홈쇼핑 마케팅팀
양혜영 선임
02-2143-25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