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생물 다양성과 분류에 관한 교원연수 프로그램 개설·운영

뉴스 제공
국립생물자원관
2009-07-02 14:38
인천--(뉴스와이어)--국립생물자원관(관장 박종욱)은 생물 교육 능력 및 교수법을 증진시키고자 전국의 교원을 대상으로 생물의 다양성과 분류에 관한 교원연수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오는 7월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초·중등 교원 및 시·도 교육청의 장학사 30명을 제2기 연수생으로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연수프로그램은 7월 27일부터 8월 7일까지 총 60시간 운영된다. 비합숙 집합교육으로 연수비는 무료이며, 교육 수료후 평가없이 총 4학점이 인정된다.

교육내용은 생물의 다양성 및 분류를 주제로, 각 생물의 종류 및 특징, 야생동물의 행동 및 최근의 분자 계통학적 방법 등을 이론 강의로 학습하고, 국립생물자원관 수장고 견학, 산지, 하천 및 갯벌 등의 현장학습, 표본 관찰을 통한 분류 방법 및 식물건조 표본제작 방법 등의 체험교육을 통해 실제적인 생물 분류 방법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교원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 (www.nibr.go.kr)에서 ‘교원연수프로그램 신청서’를 다운받아 7월 2일부터 7월 15일까지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에 팩스(032-590-7069) 또는 이메일(caprella@korea.kr)로 접수하여야 하며, 접수순에 의해 3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국립생물자원관은 교원 연수프로그램을 매년 지속적으로 개설하여 교원들에게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ibr.go.kr

연락처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
강창원 과장
032-590-7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