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서 신뢰도 No.1 가전브랜드 등극
소비자내구재는 자동차, 라디오, 텔레비전, 가구 등 비교적 수명이 오랜 제품을 지칭하는데, LG전자는 소니, 필립스 등 글로벌 브랜드들을 제치고 가장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LG전자는 펩시, 코카콜라 등을 제치고 인도 내 전체 브랜드 중 20위를 차지해 최대 신흥시장에서의 위상을 높였다. 이번 조사 대상은 인도 내 상위 300개 기업이다.
‘브랜드 에쿼티’는 인도 최대 경제지로 월스트리트저널(Wall Street Journal)에 이어 세계 2위 발행부수의 자랑하는 이코노믹 타임스(The Economic Times)에서 매년 진행하는 최고 권위의 브랜드신뢰도 조사다.
올해는 시장조사기관인 닐슨(Nielsen)社와 함께 인도 내 상위 3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국에서 8,160명의 소비자 샘플을 선정, 조사를 진행해 최근 결과를 발표했다.
LG전자는 신뢰도 높은 브랜드이미지를 바탕으로 올해 5월 현재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컬러TV, DVD플레이어 부문에서 각각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LG전자 인도법인 신문범 부사장은 “이번 성과는 LG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및 기술과 소비자 생활 습관의 면밀한 분석 결과를 조화시켜 거둔 귀중한 수확”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윤원일 과장
02-3777-65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