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레반트 시장서 현지 경영 강화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9-07-03 11:0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중동 아프리카에서 현지 밀착형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레반트 지역에 법인을 설립, 7월 1일 요르단 암만서 요르단 통신부장관, 주요 거래선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법인 개소식을 가졌다.

‘해가 뜬다’는 의미의 레반트 (Levant)는 시리아, 이라크, 요르단, 레바논 등 4개국을 포함하는 동지중해 연안 지역으로 신흥시장인 중동 아프리카에서도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레반트 지역의 전자시장 규모는 작년 12억달러 규모, 2013년까지 20억달러 규모로 연평균 약 11% 성장이 예상된다.

또한 LCD TV 수요는 작년 대비 올해 약 30% 성장, 노트PC 수요도 매년 60% 이상 성장하고 있어 프리미엄 IT 제품의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성장하고 있는 레반트 지역에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2010년까지 전년대비 매출 2배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유통망 확충, A/S 강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지난 6월에는 주요 거래선을 초청하여 요르단, 레바논 등에서 LED TV 출시 행사를 실시하였으며, 글로벌 전략폰 ‘제트’도 7월에 출시 예정으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여 삼성의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에도 힘쓸 예정이다.

삼성전자 황성수 레반트 법인장은 “앞으로 레반트 지역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하고,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여 삼성의 브랜드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채수연 과장
02-2255-821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