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생물자원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설·운영

뉴스 제공
국립생물자원관
2009-07-03 10:57
인천--(뉴스와이어)--국립생물자원관(관장 박종욱)은 생물자원분야 준 전문가 양성을 위해 ‘‘09년 자연환경조사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7월 3일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전문이론과 현장실습으로 구성된 총 14주(200시간)의 심화교육을 통하여 전국자연환경조사, 내륙습지조사, 하천건강성평가 등 환경관련 취업을 위한 일반조사원 수준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운영한다.

교육은 분야별로 국립생물자원관에서 지정한 고려대학교 등 교육센터에서 전문가들에 의해 이루어질 계획이며, 교육 분야는 지형, 식생, 식물, 곤충, 저서무척추동물, 담수어류, 조류, 양서파충류, 포유류 등 9개 분야로서 분야별 이론 및 실험교육뿐만 아니라, 자연환경조사 및 생태·자연도 등에 대해 학습하고, 종 동정 능력의 배양 및 표본채집, 독도법 등 야외조사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현장교육도 병행 실시된다.

※ 동정(同定, identification) : 생물의 소속과 명칭을 알아내는 방법

교육대상은 자연경관, 생물종 및 생태계 조사에 관심있는 일반인 또는 대학 재학생 등으로 서류심사를 통하여 총 200명을 선발하며, 14주 교육에 소요되는 비용은 전액 국고로 지원한다.

교육희망자는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www.nibr.go.kr)에 게재된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자기소개서 및 관련서류들과 함께 7월3일부터 7월15일까지 국립생물자원관 전문인력 양성사업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내년부터는 수도권 외에 타 지역(충청권, 영남권, 호남권)으로 확대·운영하여 '12년까지 3,200명 양성을 목표로 생물자원 분야의 실질적인 업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꾸준히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www.nibr.go.kr)를 참조하거나 전문인력 양성사업팀(032-590-71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nibr.go.kr

연락처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
강창원 과장
032-590-7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