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 스타일, 지식 경제부 ‘굿 디자인’ 상품 선정

뉴스 제공
파인디지털 코스닥 038950
2009-07-06 10:48
성남--(뉴스와이어)--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rive.com)은 뒷모습이 예쁜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스타일’이 지식경제부가 주관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09 우수 디자인(GOOD DESIGN)’ 선정됐다고 밝혔다.

굿디자인은 지식경제부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한해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굿 디자인 선정은 자동차 인테리어뿐 아니라 운전자의 편의성까지 고려한 디자인이라는 점이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산업디자인 전문 기업으로 유명한 212 디자인과 공동 설계한 파인드라이브 스타일은 자동차 외부에서 바라볼 때 내비게이션 뒷면이 보여지는 점을 고려, 검정과 흰색의 배색과 유연한 곡선 처리로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내비게이션 양 옆에 LED를 장착해, 소리와 함께 시각 경고를 함께 받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파인디지털 김병수 이사는 “보이는 부분만큼 보이지 않는 부분에도 신경을 쓰기 위해 기능과 디자인을 함께 고심했다”며, “단순한 기능경쟁에서 더 나아가 디자인 경쟁으로 차별화를 시도하려고 노력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굿디자인에 선정된 파인드라이브 스타일은 우수 상품 해외 특별전에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7월 7일부터 9일까지 바르샤바 문화과학 궁전에서 개최되는 2009 바르샤바 세계 일류 한국 상품전에 소개되며, 9월 에는 시카고 한국 우수 상품전, 10월에는 청두 한국문화상품전, 11월에는 멕시코 한국 우수 상품전에 전시된다.

웹사이트: http://www.finedigital.com

연락처

프레인
전경화
02-3210-97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