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하노이 랜드마크 타워에 시스템 에어컨 공급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09-07-06 11:01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066570, 대표 南鏞, www.lge.co.kr)가 베트남에서 대규모 시스템 에어컨 공급 계약을 따내는 쾌거를 올렸다.

LG전자는 최근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경남기업이 건설 중인 ‘하노이 랜드마크 타워(Hanoi Landmark Tower)’에 약 700만 달러 규모의 시스템 에어컨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곳에 공급될 ‘멀티 브이 미니(Multi V Mini)’ 제품은 기존 대비 제품크기를 54% 가량 줄여 높은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특히, 고효율 저소음의 인버터 기술을 적용, 기존 대비 연간 에너지 소비량을 최대 20%가량 절감시켜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 LG전자는 연말까지 프로젝트 관련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LG시스템 에어컨 아카데미’에서 시스템 설계, 설치 등의 교육을 완료할 예정으로, 서비스 대응력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노이 랜드마크 타워’ 는 사무실 빌딩 1개 동, 주거용 빌딩 2개 동으로 구성된 고급 주상복합 건물로 2010년 완공 예정이다. 2010년에 ‘하노이 정도(定都) 1000주년’ 기념 행사가 개최될 장소로 베트남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 받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달 베트남 호치민 지역에 ‘LG 시스템 에어컨 아카데미(LG CAC Training Academy)’ 를 개소하며 현지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 곳은 2006년도 설립한 하이퐁(Haiphong) 지역의 ‘LG 시스템 에어컨 아카데미’ 와 함께 베트남 지역 시스템 에어컨 관련 영업 및 설치, 사후관리 전문가를 육성, 지원하는 중추역할을 하게 된다.

LG전자 아시아지역본부장 남영우 사장은 “LG전자 시스템에어컨의 기술력과 현지 마케팅의 시너지 효과가 본격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고객 인사이트를 반영한 지속적인 제품 출시 및 우수한 공조 전문 인력 확보를 통해 베트남은 물론 아시아 지역 에어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이승연 대리
02-3777-648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