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검색대회 ‘구글 검색타임’ 개최

뉴스 제공
구글코리아
2009-07-06 13:00
서울--(뉴스와이어)--구글코리아(대표 : 이원진, www.google.co.kr)가 오는 17일까지 온라인 검색대회 ‘구글 검색타임(https://services.google.com/fb/forms/searchtime/)’을 진행한다.

지난 5월 총 12,000 명 이상이 참가하고 총 11만 이상의 페이지뷰(PV)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대학생 대상 ‘구글 검색 챌린지’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검색대회는 구글코리아의 연간 마케팅 프로그램인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http://www.google.co.kr/intl/ko/landing/100things/)’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번 ‘구글 검색타임’ 대회는 특히 직장인들이 업무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쉽고 다양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일 낮 12시 3개씩의 새로운 문제가 업데이트된다. 3개 문항의 정답을 모두 맞춘 사용자 중 20명에게는 매일 추첨을 통해 디지털 액자, 스타벅스 상품권, 노트북 가방, 컴퓨터용 스피커 등 푸짐한 상품을 준다. 또한 행사에 꾸준히 참가해 누적점수가 가장 높은 5명의 사용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문제를 풀 때는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를 참고해 많은 힌트를 얻을 수 있다. 각 문제에는 정답을 맞추는데 참고할만한 항목을 링크로 표시하고 있어 더욱 쉽게 문제를 풀 수 있다. 따라서 초보자에서 고수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을 맞추면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글의 숨어있는 유용한 검색 기능을 단번에 익힐 수 있다.

구글코리아에서 마케팅과 홍보를 총괄하고 있는 정김경숙 상무는 “대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구글 검색 챌린지’에 이어 ‘구글 검색타임’도 시작부터 벌써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이번 구글 검색타임 대회로 하반기 마케팅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사용자들이 구글 제품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앞으로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글코리아 개요
구글의 미션은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구글은 검색, 지도, 지메일,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크롬, 유튜브 등의 서비스 및 플랫폼을 통해 수십억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구글은 알파벳 주식회사의 자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google.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뉴스커뮤니케이션
이현주/채유진
02-6323-5043/02-6323-5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