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 美 평화봉사단 대표단과 ICT 글로벌공헌활동 간담회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09-07-07 09:15
서울--(뉴스와이어)--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6일 오후 서울시 무교동 정보화진흥원 회의실에서 미국 평화봉사단 전 단원 및 가족 57명과 함께 ICT를 통한 글로벌 공헌활동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청년봉사단(KIV) 파견을 비롯한 각종 ICT 글로벌 공헌 활동에 대한 소개와 대표단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된 이 간담회에서 대표단은 한국 정부의 ICT 공헌에 놀라면서 뜨거운 관심을 표명했다. 특히 미국이 선진국임에도 불구하고 지역간·계층간 정보격차 문제가 매우 심각하다면서 이의 해결을 위한 한국의 성공적 경험을 적극 소개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김성태 원장은 “중학교 때 영어 선생님이 평화봉사단원이었으므로 여러분 모두가 나의 선생님”이라며 “오는 11월 예정된 한미IT정책포럼 등을 통한 미국과의 IT 협력활동을 글로벌 공헌의 모범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대표단은 지난 1966년부터 1981년까지 한국에서 활동한 2천여 명 평화봉사단원들의 친목단체인 ‘한국의 친구들(Friends of Korea)’ 중 일부로 국제교류재단의 초청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내한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국가정보화기획단 미래전략기획부 홍보파트
차장 이종화
02-2131-0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