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2천여명 어린이·청소년, ‘나로호’ 발사성공 기원 메시지 전달

대전--(뉴스와이어)--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이주진, 이하 항우연)은 7월 8일(수), 오전 10시 항우연 국제회의실에서 한국우주소년단(총재·이상희)으로부터 오는 7월 30일 발사 예정인 국내 최초 우주발사체 ’나로호‘의 발사성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긴 캡슐을 전달 받는다고 밝혔다.

이 캡슐에는 한국우주소년단 단원 12,000여명이 우리의 위성을 실은 ‘나로호’가 우리 땅에서 성공적으로 발사되기를 기원하는 메시지가 USB메모리에 담겨 있으며 캡1슐로 봉인됐다.

발사성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보면, “발사 꼭 성공해서 언제나 대한민국을 빛내줄 인공위성이 되길 빌어요.”(김예슬/대구 형일초 6), “이제부터 대한민국도 우주강국!”(원두현/광주 광명초 6), “우리나라 자랑스러워요. 드디어 대한민국의 꿈이 실현되네요!”(안홍균/서울 동일초 6), “우주 시대의 미래는 우리나라에 있습니다. 파이팅!”(노유정/부산 녹명초 5) 등 대한민국의 첫 우주발사체의 성공 기원과 우주를 향한 희망이 담겨 있다.

항우연은 발사성공 기원 메시지가 담긴 캡슐을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에 상설 전시를 할 계획이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개요
항공우주연구원은 항공기·인공위성·우주발사체의 종합 시스템 및 핵심기술 연구개발, 항공우주 안정성 및 품질 확보를 위한 기술개발, 품질인증 및 국가 간 상호인증, 항공우주 기술정보 유통 및 보급·확산, 중소·중견기업 등 관련 산업계 협력·지원 및 기술사업화 등을 통해 국민 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국민 생활의 향상에 기여한다.

웹사이트: http://www.kari.re.kr

연락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홍보협력실
엄영식
042-860-21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