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솔루션 위한 가상화 기능 추가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9-07-07 15:17
서울--(뉴스와이어)--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 부문의 글로벌 선도 업체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포괄적인 디바이스 개발용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핵심 제품인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Wind River Hypervisor)를 상용화한다고 발표했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단일 혹은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가상화를 지원하는 고성능 타입-1 하이퍼바이저다. 이 제품은 윈드리버의 대표적인 운영체계인 VxWorks와 윈드리버 리눅스는 물론 다른 운영체계도 지원한다. 윈드리버 워크벤치 개발 툴 스위트는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상에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의 개발도 지원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항공방위, 자동차, 컨슈머 디바이스, 산업계와 네트워킹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디바이스의 가상화를 가능하게 해준다. 임베디드 개발자들은 하이퍼바이저를 활용하여 다중보드/다중 CPU를 단일보드/단일 CPU로 대체할 수 있고, 다중 운영체계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새로운 디바이스를 개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멀티코어 프로세서 통합 시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하드웨어 비용과 전력 소모를 줄여주고 혁신적인 제품을 더 빨리 출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에는 고객들의 시스템을 통합하고 멀티코어 기술을 적용하는 데 필요한 핵심 기능들을 제공한다.
▪ 단일 혹은 멀티코어 프로세서 지원
▪ 성능, 지연, 디터미니즘 등 실시간성 고려 및 풋프린트 최소화
▪ 신뢰성 향상을 위해 시작, 중단, 운영체계 리로드(reload) 등 운영체계와 코어 사이의 보호
▪ 고도로 최적화된 실리콘 특화 하드웨어 지원

VDC 리서치 그룹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툴 프랙티스 분야 담당 이사인 스티븐 발라코는 “많은 임베디드 엔지니어링 팀들이 가상화를 중요한 개발 솔류션으로 채택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제하며 “윈드리버의 하이퍼바이저는 업계가 지향하는 바와 고객들의 잠재적인 요구를 적절히 수용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윈드리버의 포괄적인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더욱 확장해준다.
▪ 업계 선도적인 실시간 운영체계 VxWorks와 상용 리눅스 플랫폼인 윈드리버 리눅스, 그리고 다른 운영체계와도 통합될 수 있다.
▪ 폭넓고 유연한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구성을 통해 SMP(Symmetric Multiprocessing), AMP(Asymmetric Multiprocessing), supervised AMP, 가상화를 지원한다.
▪ 통합 개발환경으로 사용되는 워크벤치는 VxWorks와 윈드리버 리눅스, 이 운영체계들 위에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을 포함, 하이퍼바이저 기반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설정, 빌드, 진단, 분석을 가능하게 해준다.

올해 초, 윈드리버는 시스템 설계자들이 SMP 나 AMP 등, 최적의 멀티코어 설계 구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력 소모를 줄인 차세대 고성능 디바이스 개발을 가능토록 해주는 VxWorks 6.7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시스템 설계자들이 supervised AMP 구성을 이용해 AMP를 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활용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디바이스의 가상화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더 작은 폼팩터상에서 디바이스의 기능성을 향상해준다”면서 “윈드리버는 가상화를 위한 고성능 하이퍼바이저를 비롯해 시장의 요구를 수용한 다양하고 우수한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윈드리버는 VxWorks MILS 플랫폼 2.0을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가상화 기능을 제공하는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 기술이 추가된 최신 VxWorks 제품이다. 하이퍼바이저에 의한 가상화는 전체 VxWorks MILS 분리 커널의 보안 성능과 연동돼 높은 수준의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windriver.com/announces/hypervisor/ 와 blogs.windriv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 http://www.windriver.com/announces/hypervisor/
윈드리버 블로그: http://blogs.windriver.com/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코리아
임윤정 대리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