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나누면 배가 되는 지식 포털 ‘u-솔로몬’ 오픈

뉴스 제공
SK㈜ C&C
2009-07-08 15:33
서울--(뉴스와이어)--SK C&C가 지난 8일 새로운 개념의 지식 포털 ‘u-솔로몬’을 오픈하며 회사의 경쟁력을 한 층 높여 가고 있다.

‘u-솔로몬’은 사업현장에서 일어나는 풀기 어려운 문제를 1,000여명의 사내외 전문가가 직접 해결을 지원하고 다양한 현장의 경험과 노하우, 전문지식을 공유하는 것으로 일종의 ‘지식인’서비스가 가미된 ‘사내 지식 공유 커뮤니티’이다.

SK C&C 구성원들은 ‘u-솔로몬’의 ‘도와주세요’ 게시판을 통해 1,000여명의 사내외 전문가들에게 문제해결을 요청할 수 있다. 물론 요청 시 사업분야나 기술분야별로 나누어 다수의 전문가를 선택해 요청할 수 있으며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 특정인을 지정할 수도 있다.

또한 프로젝트 수행 시 습득한 경험과 노하우, 전문 지식 등을 사내 구성원 전체가 공유할 수 있는 ‘나만의 노하우’란 지식자료실도 마련됐다. ‘나만의 노하우’에서는 실제 프로젝트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문제해결요령 등 정규 IT교육이나 서적을 통해 배울 수 없는 생생한 현장의 지식을 얻을 수 있다.

SK C&C IT공학센터 이종석 본부장은 “u-솔로몬을 통해 내부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프로젝트 수행 품질 또한 높아질 수 있을 것” 이라며 “u-솔로몬이 고객의 만족을 직접 리딩하는 조직내 쌍방향 지식소통의 장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u-솔로몬 외에도 여러 회사 현안에 대한 구성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듣기 위한 u-심포니’를 마련해 운영하는 등 소통을 통한 회사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SK C&C 홍보담당
대리 김낙현
02-6400-53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