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다수준 보안 시스템 소프트웨어 플랫폼 발표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9-07-09 11:02
서울--(뉴스와이어)--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 부문의 글로벌 선도 업체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kr)는 항공∙방위 산업의 보안 요구를 수용한 최신 VxWorks 제품인 VxWorks MILS 플랫폼2.0을 출시했다.

VxWorks MILS 플랫폼2.0은 강력한 운영체계 기반과 우수한 개발 환경을 제공해 고객들이 다수준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플랫폼은 VxWorks 런타임 환경을 포함하고 있어, 윈드리버 고객들이 새로운 다수준 보안 시스템 내의 레거시 VxWorks 애플리케이션 코드뿐만 아니라 VxWorks 전문가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가드, 다운그레이더, 또는 최고 수준의 보안을 요구하는 다른 구성 요소들의 개발을 위한 고신뢰성 런타임 환경을 제공한다.

보잉, 제너럴 다이내믹 어드밴스드 인포메이션 시스템(General Dynamics Advanced information systems), 록히드마틴 재단, 레이시온 등은 이미 VxWorks MILS 플랫폼2.0을 활용하고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윈드리버는 전 세계 160개 이상의 항공전자공학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7년간 시공간 분할 운영체계에 대한 지식을 쌓아왔으며, 그 결실로서 VxWorks MILS 플랫폼2.0의 고성능과 완숙한 기능이 탄생한 것”이라면서 “VxWorks MILS는 개발 시간, 비용과 위험을 현저히 줄여주는 포괄적이고 안전하며 안정적인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VxWorks MILS 2.0은 NSA(미국 국가안전보장국)에 의해 운영되는 NIAP의 EAL 6+ 및 고강도 적합성에 대해 공식적인 ‘평가’ 단계에 있다. SKPP에 따르면, 고강도 인증 운영체계인 EAL 6+는 중요한 시스템 내에서 시스템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강도 기반이 되도록 설계됐다.

VxWorks MILS는 동시에 발표된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 제품에 채용된 타입-1 하이퍼바이저 기술로 설계됐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다양한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단일 혹은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고성능 가상화를 제공한다. VxWorks MILS 아키텍처는 파티셔닝 오베헤드를 감소함으로써 성능을 극대화하고, 파티셔닝 지터 현상을 줄임으로써 결정론(determinism)을 최소화하며, 게스트 운영체계와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격리시킴으로써 오류를 끊고 빠르게 복구된다. 하이퍼바이저에 의해 제공되는 가상화는 전체 VxWorks MILS 분리 커널의 보안 성능으로 연결되며, 그 결과 MILS 아키텍처는 신뢰할 만한 보안 수준을 제공할 수 있다.

윈드리버의 VxWorks MILS 플랫폼 2.0은 2009년 6월 29일부터 커티스-라이트(Curtiss-Wright)의 고성능 VPX6-185 싱글 보드 컴퓨터에 내장된 파워 아키텍처 MPC8641D에서 사용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windriver.com/products/platforms/vxworks-mils’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VxWorks MILS 플랫폼2.0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VxWorks MILS 분리 커널 버전1.03(SKPP) : 미 정보보증조합(NIAP)이 검증한 고강도 환경에서 분리 커널을 위한 미국 정부 보호 프로파일로 인정
▪ 단순 분리 커널 인터페이스와 안전한 파티션 간 커뮤니케이션(SIPC)을 포함한 고신뢰성 환경을 사용하는 가드, 다운그레이더 등 고신뢰성 고객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지원
▪ 기존 VxWorks 애플리케이션의 직접 포팅이 가능한 파티션 내의 VxWorks 게스트 운영체계
▪ IPv4, UDP, TCP 등을 포함하는 윈드리버의 특정 산업용 네트워킹 기술 스택
▪ 타깃 드라이버와 파트너 미들웨어를 폭넓게 제공
▪ 이클립스 기반의 개발 스위트인 윈드리버 워크벤치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대리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