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주관 ‘2009년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검정’ 실시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정봉채)에서 주관하는 이 시험은 8월 5일부터 8월 11일까지 7일간 응시원서 접수를 실시하며, 합격자 발표는 11월 13일 예정이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교통사고조사의 과학적인 분석을 통하여 정확한 발생 원인을 규명하고, 교통사고 당사자 간 분쟁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문가를 배출하고자 마련된 자격으로 2001년부터 민간자격으로 운영하다가 2007년부터는 국가공인자격으로 운영되고 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공인자격은 교통사고조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통경찰 및 자동차보험사 직원 등의 직무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격취득자는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www.cb.or.kr) 관련학과에 10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어 그동안 개인사정 등으로 학업을 중도에 포기하였거나, 고졸이상 학력자가 학사학위를 원할 경우 많은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학점은행제란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법률 제6434호)에 의거,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기준을 충족하면 학위 취득을 가능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자격검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도로교통사고감정사 홈페이지(www.rota.or.kr/license) 또는 공단 전문자격교육팀(02-2230-61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홍보팀
전미선
2230-60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