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전자정부 사절단 자격 日 방문

뉴스 제공
와이즈넛
2009-07-10 10:33
서울--(뉴스와이어)--통합검색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이사 박재호, http://www.wisenut.com)이 지난 9일 ‘제1회 한일 e-Government Collaboration Opportunity(ECO)’에 전자정부 사절단 자격으로 티맥스소프트, SK C&C 등과 함께 참가했다고 밝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일본 지방 정부가 함께 주최한 이번 행사는 일본 사가현을 중심으로 한 일본 내 지자체를 대상으로 검색엔진, 행정정보시스템, WAS 등 각 분야별 국내 대표 기업들이 참하여 국내 전자정부 관련 시스템의 우수성을 알렸다. 참가 기업들의 국내 e-Government 구축 및 운영 등 행정정보화 경험을 공유하고 각 기업의 제품 소개 프레젠테이션과 국내 기업과 일본 기업간의 매칭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었다.

특히 행사 전부터 일본 기업으로부터 가장 많은 1:1 비즈니스 상담 요청을 받는 등 일본 기업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와이즈넛은 성공리에 수행한 전자정부서비스 워크넷과 서울시 통합검색포털 행정정보서비스 등과 같은 앞선 검색시스템을 소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와이즈넛의 박재호 대표는 “지난 해부터 일본 현지사무실을 개설하고 꾸준히 일본 내 사업을 추진해 온 덕에 일본 시장에서 와이즈넛의 인지도가 조금씩 높아지고 있다”이라고 전하며, “그간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치밀한 준비를 통한 결실을 올해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일본 대형 SI 업체와 일본 시장 대리점 계약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올 하반기 일본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영업과 함께 해외 사업 실적도 가속이 붙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국내 검색솔루션 시장에서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이 일본 시장에서도 통하게 될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nut.co.kr

연락처

와이즈넛 마케팅팀
박준연 과장
02-3404-61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