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반도체, 종이 없는 첨단 업무 환경 만든다

뉴스 제공
SK하이닉스 코스피 000660
2009-07-12 09:00
이천--(뉴스와이어)--하이닉스반도체(대표: 김종갑, www.hynix.co.kr)는 전사 임직원의 업무 환경 고도화를 위해 ‘Paperless 업무 환경’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12일 밝혔다. 하이닉스는 이 사업을 통해 불필요한 종이문서 업무를 없애고 시스템과 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구축해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하이닉스는 올해 말까지 총괄 수행사인 LG CNS와 협력해 모든 업무를 종이가 아닌 시스템으로 통합해 처리할 수 있는 통합 업무 포털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로써 업무별로 흩어져 있던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고, 모든 업무 처리 과정을 전자 문서로 작성해 사용자가 포털 상에서 일괄적으로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모든 업무 처리 과정에서 생성된 전자문서를 관리하는 통합 전자문서 관리 시스템(EDMS)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활용해 문서의 생성과 유통, 활용과 폐기까지 전 과정을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웹 2.0개념을 적용한 협업 시스템과 전문가 블로그를 도입한다. 임직원들은 이 협업 시스템을 통해 타 부서와 온라인상에서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전문가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전문 지식을 등록 및 공유할 수 있고, 임직원들이 이에 대해 자유롭게 댓글을 달 수 있다. 또한 지식 경영 강화를 위해 개인 PC자료, 외부자료, 블로그 등 각종 자료를 편리하게 통합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하이닉스 CIO 남정곤 전무는 “이번 프로젝트로 업무에 최첨단 IT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2만 명의 근로자가 정보의 장벽 없이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혁신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skhynix.com

연락처

하이닉스반도체 홍보팀
02-3459-5353/5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