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편의점 형태 푸드마켓 개소…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는 13일 저소득 계층이 생활용품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푸드마켓 매장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포항시 남구 송도동 436-57번지에 위치한 포항시 푸드마켓은 187.53㎡의 면적에 기부식품 진열장을 비롯해, 냉동·냉장 설비, 소규모포장작업장, 이용자 대기실을 갖추고 있으며 매장에는 70여종의 식·생활용품이 비치되어 있는 등 전국 45개 푸드마켓 중 가장 큰 규모이다.

사회복지법인 포항양육원유지재단 포항모자원이 위탁·운영하는 이 푸드마켓은 기존의 푸드뱅크와 달리 기부받은 식·생활용품 등을 편의점 형태로 진열하고 이용자들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필요한 물품을 무상으로 가져가는 형태로 운영된다.

이용대상자는 정부의 공적 지원을 받지 않는 65세이상 독거노인, 조손가정, 한 부모 가정, 새터민, 긴급지원대상자 등으로 읍·면·동의 추천을 받아 600명이 선정됐다.

이용자는 미리 나누어준 회원카드를 지참하고 매월 3~4만원 상당의 필요 물품을 가져갈 수 있다.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이날 개소식에서 박승호 포항시장은 “푸드마켓이 활성화 되려면 기부식품이 많아야 한다”고 전제하고 “보다 많은 기관단체와 개인들이 식품 나문 운동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며 식품 기부를 통한 이웃사랑 실천을 당부했다.

이날 매장을 방문한 기계면 김옥이 할머니는 “매장이 넓고 시원하며 휴식공간도 있고 생활에 꼭 필요한 물건들이 많다”며 매장을 둘러보고 필요한 물품을 무료 쇼핑했다.

이날 개소식은 박승호 포항시장을 비롯한 이용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과, 이용자 카드 전달, 기부식품 전달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됐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주민생활지원국
주민생활지원과
054-270-291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