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지갑족’을 위한 평생 무료 서비스

뉴스 제공
모토로라코리아
2009-07-14 09:29
서울--(뉴스와이어)--통계청은 기업들이 올해 주목할 만한 새로운 소비자층, 일명 블루슈머(Blue Ocean Consumer)를 10개 선정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똑똑한 지갑족(Smart Consumer)’, 똑똑한 지갑족이란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효용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을 일컫는다. 경제상황이 어려워지자 똑똑한 지갑족이 늘면서 같은 제품이라도 평생 무료 또는 무제한 사용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토로라 코리아 마케팅을 총괄하는 민혜원 부장은 “한국 소비자들은 제품의 질과 고급스러움을 중시하기 때문에 무조건 가격을 낮춘다고 그 제품을 구매하지는 않는다”며, “평생 무료 서비스라도 해당 제품의 특성과 강점에 부합하는 혜택이 제공되어야 똑똑한 지갑족의 지갑도 열린다”고 말했다.

뮤직폰으로 무제한 음악 서비스를 즐겨라- 모토로라 락커

모토로라는 풀 터치 슬라이드형 뮤직폰 락커(ROKR)를 출시하고 사용자에게 온라인 음악 서비스 멜론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내 락커를 구매한 고객에게 락커를 사용하는 동안 멜론의 프리클럽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 멜론 프리클럽 서비스는 무제한 다운로드, 무제한 실시간 음악 감상 및 뮤직비디오 감상이 가능한 서비스다. 락커 구매자는 휴대폰, PC에 관계없이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언제 어디서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락커는 탄탄한 음악 기능으로 최상의 뮤직 경험을 선사하는 뮤직폰이다. 최대 30시간 연속 음악 재생, 최대 16GB 확장 메모리 지원, 일반 헤드셋용 3.5mm 이어잭 장착, 뮤직 컨트롤 키 탑재 등 사용자가 보다 자유롭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춘 것. 또한, SRS WOW HD TM 사운드 시스템 탑재와 이퀄라이저 내장으로 탁월한 음질을 선사한다.

내비게이션의 실시간 교통정보 무료 서비스는 기본

실시간 교통정보(TPEG)와 유가정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제품이 늘고 있다. 본래 티팩의 월 이용료가 4000원 가량 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똑똑한 지갑족에겐 더없이 좋은 선물인 셈. 6월 출시된 아이리버의 내비게이션 ‘NV 클래식’은 KBS의 티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파인 드라이브에서 4월 출시한 ‘보이스 3.0’은 SBS의 티팩을 무료로 제공한다.

공짜로 부자 되는 공부, 평생 무료인 평생 공부

교육 서비스에서도 평생 무료 열풍이 뜨겁다. 고기를 잡아주는 대신 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라는 말처럼 부자 되는 법을 무료로 알려주는 곳이 있어 똑똑한 지갑족들의 눈길을 끈다. 6월 개국한 인터넷 증권 방송 투자TV는 사용자가 증권회사에 신규 계좌를 개설하면 증권회사 전문가가 진행하는 방송을 평생 무료로 제공한다. 카이스트(KAIST)는 2009학년도부터 경영대학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동문 평생교육지원 서비스’를 실시, 국내 대학에서는 처음으로 정규 과목을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평생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했다. 졸업생들의 자기계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다.

한국에서만 무료인 온라인 게임-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똑똑한 지갑족이라면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를 반드시 체험해볼 것. NHN의 게임포털 한게임은 지난 2월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의 유료 서비스를 무료로 개방한 데 이어 지난 달 게임 ‘평생 무료 서비스’를 선언했다. 한국 게이머들이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도록 일본과 달리 한국에서만 특별히 콘텐츠를 무료로 서비스하는 것.

웹사이트: http://www.myMotorola.co.kr

연락처

모토로라 코리아
임성연 차장
2018-4159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최효미 과장
2016-72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