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원장, 모로코 ICT 벤치마킹 사절단과 간담회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09-07-14 15:00
서울--(뉴스와이어)--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14일 서울시 무교동 진흥원 회의실에서 모로코 주요 부처 ICT(정보통신기술) 관련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모로코 ICT 담당 공무원의 이번 방한은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 정보화 현황을 견학하고 성공요인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전자정부·국가정보화 정책·USN(유비쿼터스센서네트워크) 등 신기술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 날 간담회는 국가정보화 총괄 추진기관인 정보화진흥원의 역할과 주요 성과 소개, ‘인터넷과 휴대폰이 한국 사회에 미친 영향’이란 주제의 김성태 원장 특별 강연 순으로 이어졌다. 강연 후에는 브로드밴드 사업 추진 현황, 양국간 협력방안 등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이 있었다.

김성태 원장은 “그동안의 글로벌 정보격차해소 협력사업 성과를 기반으로 실질적 정보화 컨설팅을 통해 한국의 정보화 경험을 해외에 전수하면서 국내 IT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국가정보화기획단 미래전략기획부 홍보파트
차장 이종화
02-2131-0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