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유(乳)업계 최초 녹색경영선포

뉴스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
2009-07-15 09:11
서울--(뉴스와이어)--우유생산공장 최초로 거창공장에 대해 환경부의 ‘환경친화사업장인증’을 획득한 서울우유가 7월 16일, 서울 올림픽 파크텔에서 <녹색경영선포식>을 갖고 대대적인 기업 환경비전을 발표하였다.

지난 7월 11일로 창립 72주년을 맞은 서울우유는, 2000년에 이미 모든 공장의 연료를 청정연료인 액화천연가스로 전환함은 물론, 1급수 수준의 생산배출수를 활용하여 거창공장 인근에 지역주민을 위한 생태공원을 조성하는 등의 친환경 녹색경영을 앞장서 실천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유업계 최초로 백색시유와 치즈제품에 대해 환경지향적인 제품에 부여하는 ‘LOHAS(로하스)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조흥원)은 이번 녹색경영 선포식에서 “‘고객에게 건강과 행복을 드린다’는 서울우유의 사명을 구현하기 위해 녹색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오는 2014년까지 생산과 물류부문의 탄소발생량을 25% 절감하고, 전 공장에 대해 환경친화 사업장 인증을 획득하겠다”고 선언하였다. 더불어, 이를 위해 “조합장 직속의 녹색경영 추진부서를 설치하여 경영 전 과정을 환경 친화적으로 운영함은 물론, 경기북부에 설립될 신(新)공장에는 태양광 발전시설과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설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ilk.co.kr

연락처

서울우유 홍보대행 벅스 PR
이혜민 AE
02-2193-05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