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웹·모바일·콜 센터 통합 지원하는 ‘SAP CRM 2007’ 구축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09-07-16 09:57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한국엡손(대표 쿠로다 타카시, www.epson.co.kr)이 ‘SAP CRM 2007’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1월부터 약 6개월간 SAP 코리아 필드 서비스, SK C&C, ECC 프라임이 담당했으며, 웹, 모바일, 콜 센터 등의 고객관계관리(CRM)뿐만 아니라 전사적자원관리(ERP),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와의 연계 통합이 함께 진행됐다.

고객우선주의를 지향하는 한국엡손은 기존 SAP CRM 3.0을 SAP CRM 2007로 업그레이드해 전화 및 이메일 접수, 홈 페이지를 통한 서비스 접수부터 고객수리 방문, 자재 재고 확인, 수리완료, 수리대금 청구 및 수납 등의 일련의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또한, 콜 센터 전화 상담원을 통해 고객 서비스 문의 및 접수, 서비스 기사로의 이관, 제품 관련 정보 전달, 고장 문의 등을 지원한다. 현장 서비스 기사들은 모바일 PDA 를 활용해 서비스 접수 및 확인, 서비스 내역 등록, 재고 현황 파악, 수리대금 결제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한국엡손은 현재 전국 18개 서비스센터(아웃소싱/직영 포함)에서 130여명의 서비스 기사와 아웃소싱 콜센터 상담원 3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한국엡손 박성주 IS팀장은 “SAP 솔루션은 웹, 모바일, 콜 센터를 지원하는 CRM과 ERP, BI를 연계해 통합제공이 가능하고, 구축 및 유지보수 비용도 경쟁사 솔루션에 비해 뛰어났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엔드-투-엔드 베스트 프랙티스 프로세스를 제공해 SAP 솔루션을 선택했다”라며, “실시간 원 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서비스 비용 절감에 따른 수익성 제고를 위해 이번 CRM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경험이 풍부한 최고의 컨설턴트, 그리고 최상의 솔루션 및 현업의 적극적 지원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가동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한국엡손은 고객 서비스 실시간 엔드-투-엔드 통합에 따라 고객만족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즉, 웹, 모바일 PDA, 콜 센터 등의 모든 고객 접점 채널이 SAP CRM, ERP, BI와 통합돼 고객에 대한 원 스톱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웹 셀프 서비스 및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고객 콜 접수 건수와 서비스 처리시간이 단축되고, 고객 서비스가 통합 운영됨에 따라 서비스 유지보수 비용도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한국엡손 프로젝트는 웹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탑재한 SAP CRM의 최초 버전인 SAP CRM 2007의 첫 국내 사례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라고 밝히고, “SAP는 ERP 뿐 아니라 CRM 분야에서도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앞으로도 CRM과 ERP, BI가 연계된 최상의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프로세스 혁신과 수익성 향상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AP에 대하여

SAP는 전세계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이다. 기업의 규모와 25개 이상의 산업별 특성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전세계 120여 개국의 86,000여 개 이상의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SAP는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및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비롯한 여러 거래소에 “SAP”라는 심벌로 상장되어 있다. (상세 정보: www.sap.com/korea)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KPR
정광진 과장
02-3406-22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