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넵한국위원회, ‘유넵 툰자 세계 어린이청소년 환경회의’ 대표단 선발

뉴스 제공
UNEP
2009-07-16 10:39
서울--(뉴스와이어)--유엔환경계획(UNEP,이하 유넵) 한국위원회(사무총장 김재범)은 8월 대전에서 개최되는 <유넵 툰자 세계어린이청소년환경회의(UNEP TUNZA International Children and Youth Conference on the Environment)>에 참가할 한국 대표단(어린이 100명, 청소년 50)을 선발했다.

선발은 UNEP한국위원회 유넵툰자세계어린이청소년환경회의 한국대표단 선발 운영위원회의 서류 심사와 전화 인터뷰를 통하여 진행되었다. 친환경 세제 만들기(류효주), 쓰다 남은 약 분리수거 캠페인(최서인)등의 환경보호 프로젝트를 지역기반으로 활발히 진행하고 있고, 영어로 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대한민국 국적의 어린이(만 10세- 14세), 청소년(만 15세-24세), (2009년 8월 17일 기준)이 선발되었다.

“기후변화: 우리의 과제 (Climate Change : Our Challenge)”란 주제로 오는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유넵 툰자세계어린이청소년환경회의>는 유넵이 주최하고 아시아 유일의 국가위원회인 유넵 한국위원회가 주관하는 UN 공식 어린이/청소년 환경회의이다.

회의에 참여하는 대표단은 전 세계 100개국에서 800여명의 어린이,청소년들과 함께 기후변화에 대한 열띤 논의를 진행하게 된다. 회의 중 UN의 ‘Seal the Deal’ 차원으로 진행되는 글로벌타운홀(Global Townhall)에서는 전세계 15개 지역을 연결해서 토론하고 논의의 결과는 기후변화 시대를 직접 살아갈 미래세대인 어린이∙청소년 30억 인구를 대표하는 의견이 되어 오는 12월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제15차 기후변화 당사국총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유넵한국위원회 김재범 사무총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 청소년 참가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통해 환경문제의 시급성을 알리고, 현 세대가 당면한 문제 해결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안내사항은 유넵한국위원회 홈페이지(www.unep.or.kr)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unep.org.

연락처

UNEP(유엔환경계획) 한국위원회 커뮤니케이션팀
장준영
02-720-11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