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아시아 본부, ‘스티비 어워드’ 수상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 상(Business Oscar)이라고 불리는 스티비 어워드는 비즈니스 부문 유일의 국제대회로 미국비즈니스대상, 국제비즈니스대상, 여성기업가대상, 파워영업성과대상의 총 4개 부분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기업 및 기업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다양한 사회적책임 활동을 통해 신생아에서 13세 사이의 불우 어린이를 돕고 있는 P&G는 전세계의 아동 및 청소년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자라고(Live), 필요한 교육을 받아서(Learn),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서 자립하고 번영(Thrive)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08년 한해 동안 아시아에서만 10개국 1천 8백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교육의 장을 열어주고, 위생 및 생활수준을 향상하는데 큰 공헌을 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한국P&G는 장애인 자립지원교육인 ‘장애인과 함께 꿈꾸는 내일’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한 일회성 기부에서 벗어나 장애인들의 자아실현 및 자립력 향상 등에 공헌하고, 장애인들에게 전문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등 미래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 이번 수상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한국P&G의 최병욱 이사는 “한국P&G의 ‘장애인과 함께 꿈꾸는 내일’ 프로그램을 통해 스티비 어워드를 수상하게 된 점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책임활동을 통해 수혜자에게는 미래 자립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전한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티비 어워드에 대하여
2002년 설립된 스티비 어워드는 기업 활동에서 부단한 노력으로 전세계적으로 모범이 될 만한 성과와 공헌을 달성한 기업 및 기업인을 발굴해 널리 알리는 상이다. 억만장자 기업인 도널드 트럼프, 경영의 대가인 런던비즈니스스쿨 게리 하멜 교수와 같은 세계적 비즈니스 리더들이 심사와 자문을 담당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pg.co.kr
연락처
한국P&G
김동욱
02) 6940-6348
뉴스커뮤니케이션스
임다정
02) 6323-5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