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생활권중심 제1종지구단위계획 및 특별계획구역(세부개발계획) 수정가결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2009년 7월 15일 제24차 도시 ∙ 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영등포구청장이 결정요청한 영등포구 당산동 5가 9-3번지 일대 116,600㎡(특별계획구역 13,700.9㎡)에 대한‘당산생활권중심 제1종지구단위계획 (변경)결정 및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 수립(안)’을 심의 수정가결 하였다.

당산 구역은 2000년도에 지구단위계획 수립되었으며, 당시 특별계획구역은 2001아울렛 주차장부지와 휘트니트 센타(현 웨딩홀), 공장부지를 합하여 하나의 획지로 개발토록 제시되었으나 지난 8년여간 개발이 지연되어 왔다.

금번 계획(안)은 장기간 개발이 지연되고 있는 특별계획구역에 대하여 현실적으로 공동개발이 어려운 점 등을 감안해 합리적 조정안을 마련, 조속한 사업추진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효율적 토지이용을 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당산역과의 연계되는 공공보행통로와 가로공원을 계획하고, 남측 당산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공공보행통로를 설치하는 등 보행연결성 및 안정성을 고려한 계획을 수립하였다.

총 3개블록으로 구분되어 개발될 특별계획구역 중 이번 결정으로 개발이 추진되는 Ⅰ-3블록은 일부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 그리고 학원용도의 건물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철 2, 9호선의 환승역인 당산역과 불과 100여m 거리에 위치한 특별계획구역에 대하여 조속한 건축이 이루어질 경우 역세권기능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번 변경 결정은 특별계획구역 지정 목적을 유지하면서도 장기간 개발지연된 사유지의 조속한 사업 실현을 통한 역세권의 지역활성화와 경관 및 가로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도시계획국 도시관리과
도시관리팀장 박내규
02-6361-35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