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SPA사업 진출, 유니클로에 도전장

서울--(뉴스와이어)--이랜드그룹(회장 박성수)이 유니클로, 자라 등 해외 글로벌 브랜드가 장악하고 있는 SPA 시장에 본격 진출을 선언하며 시장탈환을 위한 도전장을 던졌다.

박성경 이랜드그룹 부회장은 15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30년간 축적한 패션사업의 역량을 총 결집해 본격적인 SPA 브랜드 ‘SPAO’를 오는 10월에 런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 부회장은 “스피디한 기획력, 글로벌 소싱 등 이랜드의 강점을 기반으로 철저하게 SPA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새로 구축해 가격과 품질에서 앞선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SPA사업은 이랜드그룹이 가장 하고 싶었던 패션사업이고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라고 강조했다.

이랜드그룹이 새롭게 선보일 ‘SPAO’는 해외브랜드가 넘볼 수 없는 한국인의 체형에 맞춘 디자인과 색상이 강점이며 어떤 옷과도 잘 코디될 수 있는 베이직 스타일이다.

또한 아동에서 중장년까지 全연령대(All Generation)를 대상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본격적인 SPA 브랜드다.

해외 글로벌 SPA 중 이랜드의 SPAO와 컨셉이 유사한 브랜드는 일본의 유니클로. 유니클로가 1980년 일본 거품 경기 붕괴 이후 급성장했다는 점에서 경제위기 이후 일고 있는 실용중시의 소비 분위기를 감안해 출시한 이랜드의 SPAO는‘한국형 유니클로’라 할 수 있다.

특히 SPAO는 유니클로 수준의 소재와 품질을 유지하면서 가격은 유니클로의 80%선에 불과해 해외글로벌 브랜드에 잠식된 국내 패션시장에서 토종브랜드가 일대 판도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박 부회장은 단언했다.

스페인의 자라, 일본의 유니클로처럼 이랜드는 ‘SPAO’를 국민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연예기획사, 디자이너 등과 대대적인 공동마케팅을 펼친다.

우선 국내최대의 엔터테인먼트사인 SM과 조인트벤처를 설립 소녀시대·슈퍼주니어 등을 모델로 내세워 공동마케팅을 펼친다.

또한 국내 패션계를 대표하는 최고의 디자이너들과 콜레보레이션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패션1번지 명동에 글로벌 SPA브랜드를 능가하는 약 1000평 규모의 매장을 선보여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와 경쟁을 벌일 예정이며, 강남 등 주요 핵심 상권에 브랜드 가치를 알릴 수 있는 플래그샵 매장을 올해 3~4개 추가 출점할 예정이다.

올해 5개 매장에서 15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잡은 SPAO는 2012년 중국을 시작으로 해외진출에 나서 글로벌 브랜드와 정면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이랜드그룹은 연 50%이상 고성장을 지속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 SPAO가 연착륙할 경우 2015년까지 전세계 매장에서 2조원의 매출을 올리는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 시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전세계 시장을 상대로 디자인, 생산, 유통까지 직접 관리하는 패션사업 방식이다. 모든 과정이 트렌드에 맞게 빠르게 돌아간다고 해서 일명 ‘패스트 패션’이라 불린다. 스페인 자라, 스웨덴 H&M, 미국의 갭, 일본 유니클로 등이 대표적 SPA 브랜드이다

이랜드 개요
패션유통 전문회사 이랜드

웹사이트: http://www.elan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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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홍보실
유통 홍보담당 황우일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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