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선진화 촉진 결의대회 개최

뉴스 제공
수협중앙회
2009-07-16 14:48
서울--(뉴스와이어)--수협은 오는 16일부터 2주간에 걸쳐 전국 각 지역을 돌며 수협선진화 촉진 결의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협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진정한 어업인을 위한 수협’으로 거듭나겠다는 선진화 의지를 확인하고 솔선수범하는 수협인상을 정립해 대국민 신뢰 회복을 한다는 계획이다.

이종구 수협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최근의 어려움을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수협개혁에 적극적인 의지를 갖고 진취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해줄 것”을 주문하고 “중앙회와 회원조합이 일치단결하여 수협선진화를 기필코 달성해 어업인을 위해 최대한 봉사하는 협동조합상을 정립하자”고 밝힐 예정이다.

이 회장은 또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국가적인 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예산 조기집행과 일자리 창출에도 솔선수범하여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한다.

수협 임직원은 결의대회를 통해 ▲엄정한 복무기강을 확립할 것 ▲어업인 권익보호와 수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앞장설 것 ▲수협 선진화 계획을 차질없이 추진해 협동조합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회원조합 경영정상화와 중앙회 공적자금 조기상환을 위한 자구노력과 경영효율화 방안 적극 실천 할 것 ▲예산 조기집행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동참할 것 등을 내용으로 하는 5개항의 결의문도 채택한다.

결의대회에 이어 회원조합과 어업인의 현장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 시간을 가지며 각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지역별 수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결의대회는 16일 강원과 경북을 시작으로 17일에는 부산과 경남지역에서 다음주는 서울·경인, 충청, 전북, 전남, 제주도에서 각각 열리게 된다.

수협중앙회 개요
수협중앙회는 수산인에게 풍요로움과 고객에게 신뢰감을, 임직원에게 자긍심을 주는 수산업 중심체로서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협동조합이다.

웹사이트: http://www.suhyup.co.kr

연락처

수협 홍보실
박웅
2240-2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