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2009년 2분기 실적 발표
LG디스플레이는 16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기업설명회에서 2009년 2분기에 매출 4조 8,905억원, 영업이익 2,17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가 전분기 대비 33% 늘어난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한 것은 LCD 시장 호전을 정확히 예측한 8세대 신규라인(3월) 및 6세대 추가라인(4월)의 적기 양산가동을 통해 전분기 대비 33% 증가한 분기 사상최대 501만 평방미터의 출하량(면적기준)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또한, 시장 호조로 인해 LCD 평균가격이 상승하고 이와 더불어 지속적인 원가혁신 모델의 개발과 협력회사와의 상생경영 등을 통해 전분기 대비 5%의 원가절감(평방미터당 매출원가, 달러기준)을 달성함에 따라 분기 영업이익 또한 흑자전환에 성공할 수 있었다.
LG디스플레이 권영수 사장은 “신규라인의 적기 양산가동과 고객지향적 마케팅 활동을 통해 분기 최대매출과 흑자전환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었다.”고 하며 “앞으로도 경쟁사들보다 차별화된 제품과 기술력으로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 덧붙였다.
LG디스플레이의 2분기 매출액은 4조 8,905억원으로 전분기(3조 6,664억원) 대비 33%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4조 2,113억원) 대비 1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176억원의 이익을 기록해 전분기(-4,115억원) 대비 흑자전환 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8,892억원)는 76%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3,020억원의 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분기(-2,550억원) 대비 흑자전환 한 것이며, 전년 동기(7,595억원) 대비 60% 감소한 것이다. 2분기 EBITDA는 9,383억원(EBITDA 이익률 19%)을 기록했다.
2분기 LCD 출하량(면적기준)은 전분기 대비 33% 증가한 501만 평방미터를 기록했으며,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LCD 패널이 55%, 모니터용 패널이 22%, 노트북PC용 패널이 18%, 모바일용 및 기타 패널이 5%를 차지했다.
지난 2분기 평균 가동률은 LCD 시장의 호조에 더해 탄탄한 고객기반과 적극적인 고객맞춤형 마케팅의 전개를 통해 풀(Full) 가동(Loading) 수준으로 상승했으며, 완제품 재고일수는 2주 이하를 유지했다.
또한, 2분기 평방미터당 평균 판가(ASP/㎡)는 전분기 대비 11% 상승한 739달러를 기록했으며, 평방미터당 매출 원가는 전분기 대비 5% 절감되었다.
한편, LG디스플레이의 2분기말 현재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2조 6,778억원을 기록했으며, 부채비율은 99% 수준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올해 시설투자 금액은 15일 이사회에서 승인된 8세대 확장투자의 일부를 포함하여 약 3~3.5조원 수준이다
LG디스플레이 CFO 정호영 부사장은 “2009년 3분기 면적기준 출하량은 2분기 대비 10%대 중반(%)의 증가가 예상되고, 평균판가 또한 단계적인 상승이 예상되며, 이에 따라 3분기도 지속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설명하며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함은 물론, Value 중심의 경영을 전개해 고객과 주주의 가치를 극대화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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