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류층 입맛 사로잡는다”…교촌치킨, 美 LA 글렌데일에 신규 매장 오픈

뉴스 제공
교촌에프앤비 코스피 339770
2009-07-16 16:11
오산--(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교촌에프앤비 주식회사(대표:권원강)는 오는 17일 미국 LA 글렌데일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열게 되는 글렌데일 매장은 이 지역 최대 규모의 갤러리아 글렌데일 몰 내에 입점함으로써 미국 주류층을 상대로 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교촌의 우수한 맛을 인정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몰 식당가는 한 곳에 모여 있는 특징 때문에 고객 확보를 위해서는 차별화가 더욱 필요한 상황. 이런 이유로 교촌의 매장시스템을 적용하면서도 몰 특성에 맞게 빠르고 간단한 메뉴를 구성하여 서비스할 예정이다.

기존의 미국 내 매장에서는 40여종의 메뉴가 구성되어 있지만 글렌데일 매장에는 조리시간이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20여종의 메뉴들로 구성되게 된다.

보통 메뉴당 평균 소요시간은 20여분 가량, 글렌데일 매장은 10여분정도면 대부분의 메뉴에 대해 조리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앞으로 고객의 반응을 살펴 아침메뉴를 런칭하는 등 다양한 시도와 접근을 통해 더 많은 고객층을 확보할 방침이다.

특히 이 지역은 미국내 백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소위 주류층이 밀집해 있는 만큼 교촌의 미국시장 정착에 새로운 활력이 되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교촌에프앤비 담당자는 “그 동안 교촌은 모든 메뉴에 대해 ‘엄마의 마음처럼 정성을 담은’ 이라는 철학을 담아 패스트푸드가 아닌 슬로우푸드에 더 가깝다는 것을 강조해 왔는데, 이번 글렌데일 매장만큼은 현지 특성을 고려한 스피드 컨셉이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촌의 글렌데일 매장은 17일 오픈행사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경품행사, 자동차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게 된다.

한편, 교촌은 현재 미국 대도시 중심으로 10여 개 매장 입점과 최근 중국 상해에 매장을 오픈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을 활발히 진행하여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주소(글렌데일)
2148 Glendale Galleria, Glendale CA 91210

교촌에프앤비 개요
교촌에프앤비주식회사는 자사 브랜드인 교촌치킨을 운영하고 있다. 1991년 구미에서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1,00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교촌치킨 제품으로는 교촌시리즈, 교촌레드시리즈, 교촌살살시리즈, 교촌허니시리즈, 교촌후라이드, 웨지감자, 교촌샐러드 등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국내를 넘어 해외로의 진출은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yochonfnb.com

연락처

교촌 에프앤비 기획실
김부섭 대리
031-371-36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