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텔레콤, 요르단에서 아이미르 스마트그리드 솔루션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누리텔레콤 코스피 040160
2009-07-17 11:11
서울--(뉴스와이어)--누리텔레콤(대표 조송만 www.nuritelecom.co.kr)은 요르단의 수도 암만에서 현지 송/배전회사 관계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아이미르 스마트그리드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누리텔레콤 미국법인이 주관한 이번 전시회에서 본사 해외사업본부 김갑섭 부사장의 소개로소비자 측면의 스마트그리드 핵심 인프라로 주목받고 있는 자사의 원격검침 시스템(AMI: 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을 중심으로 한 아이미르 스마트 그리드 솔루션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송전회사인 NEPCO를 비롯해 JEPCO, EDCO, IEDCO등 현지 배전회사 관계자들은 누리텔레콤이 지난 2000년도 부터 한국에서 전국 규모로 공장,빌딩 등 산업용 수용가 15만호에 구축 완료한 고압 원격검침 시스템 구축사례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또한 지그비 기술을 이용해 원격검침 시스템의 통신 인프라로 활용되고 있는 근거리 무선통신 국제표준인 지그비 기술을 활용한 원격검침 시스템 전 제품군과 12개국에서 추진중인 해외 준거사이트를 소개하였다.

아이미르는 누리텔레콤이 2004년에 근거리 무선통신 지그비 기술을 적용해 자체 개발한 원격검침 시스템이며 현재 스웨덴, 스페인, 영국 등 12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누리텔레콤이 지난 5월 미국지사를 법인으로 승격해 중동 및 서남아시아 지역으로 원격검침시스템의 해외수출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uritelecom.co.kr

연락처

누리텔레콤
홍보팀장 최은정
781-0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