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포스텍과 그린에너지 공동 개발 MOU 체결

뉴스 제공
SK이노베이션 코스피 096770
2009-07-17 11:12
서울--(뉴스와이어)--産·學이 미래 그린에너지를 개발을 위해 또 한번 뭉쳤다.

SK에너지(대표: 구자영, www.skenergy.com)는 17일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총장 백성기)과 기술교류협약을 체결하고, 미래 그린에너지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SK에너지 박상훈 P&T 사장과 포스텍 백성기 총장은 17일 포항 포스텍 대학본부에서 “그린에너지 공동 연구 수행 및 상호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SK에너지와 포스텍은 앞으로 5년간 태양전지, 바이오연료 등의 ‘미래 그린에너지’ 관련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하는 한편, 양 기관의 시설과 장비로 함께 활용하게 된다. 또한, 주기적으로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는 학술 교류를 진행할 방침이다.

SK에너지와 포스텍은 産·學 합동으로 ▲공동 연구 프로젝트 진행 ▲産·學 협력기반 구축 ▲신규 연구개발 아이템 발굴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앞으로 SK에너지의 ‘미래 녹색성장’과 관련된 바이오연료, 태양전지, 촉매공정 등 미래 에너지 연구 분야의 노하우와 포스텍의 촉매기술, 바이오매스 기술 등 화학 공정 관련 세계적인 연구 역량이 합쳐지면 에너지 연구 분야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SK에너지 박상훈 P&T 사장은 “우리나라 에너지 분야에서 세계적인 위치를 선도해온 SK에너지와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역량을 갖춘 포스텍의 만남은 미래 한국의 에너지 분야 발전에 든든한 바탕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그린에너지 개발 연구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에너지와 포스텍은 협약식 후 공동연구 세미나를 갖고, 양 기관이 보유한 기술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는 공동으로 추진할 연구과제를 도출하고, 실제 협력연구와 사업화 논의가 진행됐다.

이에 앞서, SK에너지는 올해 3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한문희)과 기술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청정에너지 공동 연구 수행 및 상호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바 있다. 이번 포스텍과의 MOU로 SK에너지는 대표적인 정부출연 연구기관 및 국내 최고의 공과대학과 産·學·硏 합동 연구를 진행하게 되며, 미래 그린에너지 개발기간 단축 및 조기 사업화에 있어 시너지 효과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SK이노베이션 개요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을 선도해 온 SK이노베이션은 해외 자원개발 분야에 진출하여 베트남, 페루, 브라질 등지에서 사업을 잇달아 성공시킴으로써 세계 자원개발시장에서 주목 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끊임없는 혁신과 기술개발 투자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은 신에너지 분야에서 세계 일류 수준의 Technology Leadership을 확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innovation.com

연락처

SK에너지 홍보팀
정태훈
02-2121-59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