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Korean Global Healthcare Conference 성공적 개최

2009-07-17 14:29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김법완) 은 7월 16일(목, 현지시각) 힐튼 뉴욕 호텔에서 ‘Korean Global Healthcare Conference’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1부 행사에는 현지 의료인, 보험사, 외국인환자 유치업자, 기업주, 여행사 등 약 250여명의 글로벌헬스케어 관계자가 참가하여 서울대학교병원 등 12개 한국의료기관 및 닥스투어 등 4개 국내 유치업자와 구체적인 미국인환자 한국 유치 방안을 개발하기 위한 비즈니스 미팅을 전개하였다.

이어 진행된 2부 행사에서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지난 50여 년간의 한국 의료기술의 발전상을 설명하고 높은 의료기술과 적정한 의료비를 대변되는 한국의료의 강점 및 외국인환자를 보호하기 위한 정부의 준비 태세 등을 설명하여 미국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배영주 연구원이 한국정부의 “한국의료 글로벌 프로젝트”를 소개하였으며, Jeff Carter와 Alex Piper 등 2명의 컨설턴트가 현재 진흥원과 진행하고 있는 한국의료 이용 보험 상품 개발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이를 통한 미국인들의 의료비 절감방안을 제시하여, 높은 의료비 문제로 고민하는 미국인들의 큰 관심을 촉발하였다.

스탠딩 뷔페 형식으로 진행된 한국의료의 밤 행사에는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 의료인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국내 참가 의료기관 및 유치업자와 향후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네트워킹이 활발히 이루어졌다.

한편, 전장관은 이 날 김명덕 부룩데일 대학병원 교수 등 5명을 한국의료 홍보위원으로 위촉하고 한국의료의 현지 인지도 제고를 위한 첨병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Korean Global Healthcare Conference 는 18일 샌프란시스코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교육홍보팀
2194-7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