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농업기술센터, 원예치료실 운영 인기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농업기술센터는 정서적 안정과 감성 순화에 도움을 주는 원예치료실을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내 유리 온실로 꾸며진 원예치료실은 우리지역에서 잘 볼 수 없었던 수련 31종, 수생식물 37종을 비롯해 선인장 등 기능성 식물들과 직접 만든 작품을 키우는 전시실 등 테마 있는 휴식 공간과 산 교육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원예치료실은 다양한 기능성 식물과 접촉하면서 인간의 오감을 통해 테크노스트레스를 경감시키고 뇌파의 알파파를 증가시키는 등 마음의 병을 자연에서 치료하는 대체 의학의 한 분야로 포항시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는 시민, 농업인들이 쌓인 피로를 풀고 심리적 안정을 찾는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원예치료실 옆에 위치한 실증농장의 넝쿨터널에는 형형색색의 호박, 수세미, 박 등이 주렁주렁 달려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농업기술센터관계자는 “휴일 및 평일에도 원예치료실과 농장시설을 개방해 시민, 농업인들이 맘껏 식물을 감상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054-270-391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