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MAC에서 운용 가능한 신제품 선보여

뉘른베르크--(뉴스와이어)--산업 자동화 부문의 한 사업부이자 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부문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MAC 운영체제에서도 운용 가능한 CAD/CAM 소프트웨어인 ‘NX’ 신제품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NX 제품은 64비트 인텔 기반의 MAC OS X를 지원하는 것으로, 이제 전세계 시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운영체제인 윈도우, 유닉스, 리눅스 그리고 MAC 등 사실상 모든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해진 것이다.

특히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NX는 현재 세계 최고 기업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는 업계 선도적 제품으로서, 기업들로 하여금 매우 정교하고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 및 생산에 사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NX의 다양한 상호운용성은 기업 효율성 향상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Mac OS X 버전의 NX는 또한 글로벌 PLM 플랫폼으로 사용되고 있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팀센터(Teamcenter) 상에서도 상호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멀티 CAD 전략을 구현할 수 있어 CAD/CAM 운용에 있어서 그 효과를 최대화 시켜준다.

EGGIMANN Design의 마셀 이기만(Marcel EGGIMANN)은 “우리는 디자인 및 설계 업무에 있어서 MAC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왔으며, 많은 디자이너들은 MAC 운영체제 상에서 디자인 업무를 하고 있다’며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NX를 통해 이제 두 가지 기술이 통합됨에 따라 각각의 장점을 모두 활용함으로써 엄청난 효율성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조안 히리시(Joan Hirsch)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제품 디자인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NX CAD/CAM 애플리케이션이 MAC을 지원하게 된 것은 디자인 분야의 혁신을 가져다 줄 수는 신호탄이다” 라며 “이번 발표와 함께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향후 NX의 유연성을 더욱 높이고, 고객들로 하여금 다양한 운영체제 상에서의 업무를 가능하게 해 줌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업무 효율성 및 품질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멘스A&D그룹 개요
독일 뉘른베르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지멘스 A&D 그룹(Siemens Automation and Drives Group)은 전세계 선도적인 제조 업체로서, 제조 및 장치 산업과 전기 설비 산업을 위한 표준 제품은 물론, 공작 기계와 같은 시스템 솔루션, 자동차 공장 또는 화학 공장의 전반적인 자동화와 같은 전체 산업을 위한 솔루션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와 같이 광범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보완하기 위해 A&D는 제품 및 관리의 연계(수직적 및 수평적 IT 통합) 및 제조 공정 최적화를 위한 소프트웨어도 제공하고 있다. A&D는 전 세계적으로 7만 6백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U.S. GAAP에 따르면 2006 회계 연도(9월 30일 마감)에 미화 120억 8천4백80만 유로의 매출과 141억8백만 유로의 주문을 통해 15억7천2백만 유로의 그룹 수익을 기록했다. A&D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autom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emens.com/automation

연락처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KR) Ltd. 마케팅
조경숙 차장
02) 3016-2079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스
김판희 팀장
02) 2084-91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