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음식 유통기한 알려주는 LG ‘디오스 냉계부’ 위젯 인기몰이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09-07-20 10:50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 (대표 南 鏞, www.lge.co.kr)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하고 있는 ‘디오스(DIOS) 냉계부 위젯’이 배포 시작한 지 한달 여 만에 2만 7천여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주부 등 냉장고 사용자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냉계부’는 냉장고와 가계부의 합성어로, 냉장고 속 식품에 관한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하여 관리한다는 의미이다. 디오스 냉계부 위젯은 기존의 위젯 프로그램들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날짜와 날씨, D-day 알림은 물론, 식재료와 제품의 유통기한을 알려줘 효율적으로 식품관리를 할 수 있는 '냉계부’ 기능까지 갖춰 냉장고 사용자에게 매우 유용하다.

디오스 냉계부 위젯에 식재료와 식품의 구입일과 유통기한을 입력만 하면, 유통기한까지 남은 기간 혹은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냉장고에서 식품을 꺼내 유통기한을 일일이 확인하거나, 기한이 지난 제품을 버리는 등의 수고를 덜 수 있다.

또한, 디오스가 선정한 5대 요리 파워블로거들의 최신 요리 및 살림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음식 분야 검색 1위인 ‘네이버 키친 검색 서비스’를 연동하여 필요한 식단을 바로 검색할 수 있다.

실제로 LG 디오스 냉계부 위젯을 사용해본 블로거 ‘영민C’는 컴퓨터상에 ‘왠지 모르게 냉장고 한대를 가진 기분’이라며 자세하게 기능을 설명하는 등, 디오스 냉계부 위젯은 꼼꼼한 살림을 하려는 주부들과 냉장고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LG전자 HAC(Home Appliance & Air Conditioning)마케팅 팀장 이상규 상무는 “국내 냉장고 시장 1위 브랜드로서 사용자들이 냉장고를 더욱 편리하게 활용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디오스 냉계부 위젯을 개발했다. 요리와 살림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원하는 기능을 엄선했고, 주부의 관심도가 높은 컨텐츠를 연동한 것이 빠른 시간에 많은 인기를 끌게 된 요인으로 보인다”라고 언급했다.

디오스 냉계부 위젯은 LG전자 디오스 홈페이지(http://dios.lge.co.kr)의 ‘디오스 매니아’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포털 검색 창에서 ‘냉계부’로 검색해도 쉽게 찾을 수 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Bugs PR
이희승 부장
02-2193-06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