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NHN USA와 ‘어나더데이’ 북미·유럽 수출 계약 체결

뉴스 제공
KTH 코스피 036030
2009-07-20 11:36
서울--(뉴스와이어)--KTH(대표 서정수)는 NHN USA(대표 윤정섭)와 자사 게임포털 ‘올스타’(www.allstar.co.kr)에서 서비스중인 SF 액션 FPS(First Person Shooting: 1인칭 슈팅)게임 <어나더데이>의 북미·유럽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지난 6월 25일 공개 서비스에 돌입한 <어나더데이>는 미래형 장비와 차별화된 액션을 이용한 전략적인 플레이를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SF 액션 FPS게임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어나더데이>는 NHN USA의 게임포털인 이지닷컴(www.ijji.com)을 통해, 미국·캐나다·영국·독일 등 북미와 유럽 50여 국가에서 5개 언어(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어나더데이>의 북미 및 유럽 지역 파트너사인 NHN USA는 2005년 설립 이후 ‘스페셜포스’, ‘로한’, ‘루니아전기’ 등 다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회원 850만 명을 보유한 북미·유럽의 대표 퍼블리셔다.

특히, <어나더데이>만의 임팩트 부스터·클로킹(투명화)·월점프 등 다양한 액션과 기존 밀리터리 FPS에서 볼 수 없던 첨단 장비를 이용한 게임 플레이 방식이, ‘퀘이크’와 ‘언리얼’ 시리즈를 즐겨온 북미 유저들에게 익숙함과 신선함을 동시에 제공하며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KTH의 성윤중 본부장은 “글로벌 서비스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NHN USA와 함께 FPS게임의 본고장인 북미와 유럽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어나더데이’가 전세계에서 인정 받는 글로벌 FPS게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TH는 2009년 신작 5종 중 MMORPG ‘카로스 온라인’과 전략액션게임 ‘로코’의 유럽 수출에 이어, SF 액션 FPS게임 <어나더데이>의 북미·유럽 수출 계약을 체결하면서 세계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hcorp.com

연락처

KTH게임사업본부 게임마케팅팀 PR
김근열 과장
3289-25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