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새로운 LED 백라이트 출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9-07-21 09:51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오늘 새로운 백색 LED 백라이트 드라이버(제품명: ADP8860)를 발표했다. ADI의 라이트닝 관리 시스템(LMS) 제품군에 속하는 ADP8860은 차지 펌프(Charge pump)구성 기기군의 첫 번째 제품으로 ADP5520 LMS와 ADP 모바일 입출력 확장기(I/O expander) 등의 LMS 제품과 연동 가능하다. 또한 주변 밝기 감지, 프로그래머블 레지스터(programmable register) 제어, 정교한 페이딩 & 디밍(fading & dimming) 기능으로 백라이트 전력 손실을 최대 50%까지 줄여준다. ADP8860의 유연성 높은 아키텍처는 컨슈머, 의료기기, 산업 및 계측 등의 전자 장치의 소형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와 키패드에 적용 됨으로써, 다양한 저전력/저전압 제품 설계자에게 전원 관리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유연한 아키텍처로 편리한 사용 가능

ADP8860는 다양한 주변 조명 환경에서도 지속적으로 디스플레이를 시청해야 하는 항해 및 휴대용 내비게이션 기기, 레이더 스캐너 및 컨슈머 핸드셋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1.7V에서 3.3 V까지의 입출력 동작을 지원한다. 또한 다양하게 재설정 가능한 아키텍처는 자동으로 환경광 레벨을 감지하고, 주위 밝기에 따라 백라이팅 밝기를 조정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ADI의 다른 LMS 제품들처럼, ADP8860의 LMS 기능은 주위 밝기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게인을 자동으로 결정, 조정이 가능하게 하며 모든 조건에서 동일한 조명 게인을 사용하는 기존 차지 펌프 구성 기기들과 비교해 전력소모를 최고 50%까지 줄여준다. ADP8860의 멀티존 조명 기능은 메인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내비게이션, 특수기능, 키패드 및 디스플페이 표시창 등에 적절한 밝기 수준을 유지하면서 전력을 크게 줄일 수 있는 기타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또한 LMS는 프로세서의 관여를 최소화하면서도 장치의 독립적 수행 능력을 높힘으로써(충전이 필요한 시간 간격 늘림) 배터리의 사용 시간 35% 증가 등의 성과를 얻을 수 있게 하였다.

병렬구조 구성이 가능하도록 한 싱글칩 ADP8860은 최고 7개의 LED를 제어(6개 30 mA, 1개 60 mA)하며 뛰어난 디밍 및 페이드인/페이드아웃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유연성은 개별 LED제어를 통한 최소/최대 전류 및 페이드인/페이드 아웃 시간을 제어할 수 있게하고, 그룹 LED 제어 또한 가능하다. 또한 프로세서가 페이드인/페이드아웃 기능이나 전력 소모 관리 등의 기능을 수행할 필요가 없어진다. 예를 들어 설계자들은 LED 소그룹을 통한 디스플레이 백라이트를 구성하고, 개별 LED는 키패드 조명, 네트워크연결 그리고 충전표시 조명 용도로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싱글칩 ADP8860 백라이트 드라이버는 LMS 기기 이외에도 기기를 쉽고 빠르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디밍 및 페이딩 기능을 제공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 다양한 조명 상황에서 보다 나은 미디어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가격 및 판매 정보

ADP8860 WLED 백라이트 드라이버는 컴팩트 2 mm × 2.4 mm × 0.6 mm 20-범프(bump) WLCSP (와이퍼 레벨 칩 스케일 패키지) 또는 소형 4 mm x 4 mm x 1 mm, 20-핀(pin) LFCSP (리드 프레임 칩 스케일 패키지)로 제공되며1천 개 주문 시 개당 $1.70이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analog.com/pr/ADP8860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ADI의 디스플레이와 조명용 전력관리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nalog.com/pr/DisplayandLighting 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황선화 차장
02.2155.4232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상민
02.2016.72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