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삼보컴퓨터에 오피스 SW 기본 탑재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9-07-21 10:10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대표 김수진, 이하 한컴)는 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 김영민)의 개인용 PC/노트북 제품에 자사의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을 기본 탑재하는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한컴은 이번 계약을 통해 오는 8월 이후 삼보컴퓨터에서 출시하는 개인용 데스크톱PC와 개인용 노트북 전 제품에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을 기본 탑재하게 되었다. 한컴의 오피스 2007 패키지에는 ‘한글과컴퓨터 아래아한글’외에 수식계산용 SW인 ‘한글과컴퓨터 넥셀’과 발표용 SW인 ‘한글과컴퓨터 슬라이드’가 포함되어 있어, 개인사용자들은 삼보컴퓨터의 PC 구매 시 추가적인 비용 부담없이 정품 오피스 SW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한컴은 이번 삼보컴퓨터의 오피스 기본탑재 계약을 통해 하반기 30억 원대 이상의 추가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개인용 시장에서 강점을 보이는 삼보컴퓨터의 넓은 사용자층에 ‘한글과컴퓨터 오피스’를 공급하게 되어, 이후 개인시장의 본격적인 공략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한컴은 이후 삼보컴퓨터 구매자 및 개인 구매자들을 위한 개인용 패키지 상품 제작 및 적극적 마케팅을 통해, 정품 오피스 SW사용을 원하는 개인 사용자 시장에 접근해갈 예정이다.

한컴의 김수진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삼보컴퓨터는 고객들에게 정품 오피스를 제공하여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한편, 한컴은 개인사용자층에 한발 다가서게 되어 양사의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컴은 이후 웹오피스, 오픈소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삼보컴퓨터와 사업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홍보팀
과장 허지연
02-3424-5953
이메일 보내기